폼나게 선물하기 - 그림으로 익히는 선물의 매너와 요령
이와시타 노리코 감수,이토 미키 그림 / 북앳북스 / 2007년 5월
평점 :
품절


이책은 제목처럼 선물로 튀자는 책이 아니다. 이책은 매너 차원에서 상식적으로 언제 누구에게 어떤 선물을 줄 것인가를 상식적으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선에서 설명하는 책이다.

책 내용은 그리 많지 않다. 만화풍의 일러스트가 대부분의 면적을 차지하고 있고 설명은 그림보다 적다. 물론 이것이 단점은 아니다. 선물을 주고 받는 것은 상황이 중요하기 때문에 글로 길게 설명하는 것보다는 그림으로 설명하는 것이 훨씬 알기 쉽고 직관적이기 때문이다.

이책의 지면구성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이책은 짧게 요점만 짚어 설명되어 있다. 우선 가족간에 연인간 친구간에 언제 어떤 선물을 주고 받을 것인지 설명이 있고 그 다음 동료나 거래관계 사이를 설명한다.

이책에서 설명하는 내용은 그렇게 상식적인 관계를 대상으로 한다. 선물을 주고 받는 것은 성의를 표현하는 것이다. 이책은 어떤 선물을 주면 인상을 깊게 할 수 있는가보다는 어떻게 하면 성의를 표현할 수 있는가란 점에 포인트를 두고 있기 때문에 제목과는 달리 튀지 않는 수수한 방식이 선호되고 있다. 물론 가족이나 애인, 친구관계같이 격식이 그리 필요치 않은 경우에는 깜짝 선물을 주는 방법의 비중이 높다.

이책은 그리 많은 분량도 아니고 그 많지 않은 분량도 그림이 더 많은 책이다. 그러나 선물에 대한 기본은 파악하기에 충분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