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1,000만원 버는 新임대주택 성공 재테크
고종옥 외 지음 / 중앙일보조인스랜드 / 2009년 6월
평점 :
절판


이책은 개인 임대사업자를 위한 매뉴얼이라 할 수 있다. 개인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이책에서 주로 다루는 대상은 다세대, 다가구, 원룸형 주택 그리고 개정된 법에 따라 새로 등장한 도시형 생활주택이 주종이다. 아파트를 임대할 경우도 다루지만 이책에선 건물단위로 임대하는 경우를 가정한다.

책의 서두는 새로운 주택 형태인 도시형 생활주택에 관해 장황하게 다루고 있다. 이부분이 주로 법적 건축적 고려 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있고 여러명이 같은 주제로 쓰고 있기에 중복되는 부분까지 있어 읽기에 따분하다. 필요한 내용은 원래 분량의 반정도면 되지 않았을까 싶다.

이부분을 참고 넘어가면 그 다음부터는 1인가구가 증가하는 인구현상을 주로 하여 수요분석이 나오고 그 다음 입지 분석이 대학가 역세권, 외국인 임대 등으로 나눠져 상세하게 다루어지고 있다.

그 다음엔 건축비를 지역별로 분석하여 수익성을 따져보고 주택형태별로 사업을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한 소개가 나온다. 그리고 임대사업에 따른 세제에 대한 소개로 책이 마무리된다.


평가

이책은 그리 잘쓰인 책은 아니다. 임대사업에서 알아야 할 지식을 담는다는 목표는 비교적 잘 이루어져 있고 풀컬러로 인쇄되어 있어 실제 지역과 실물에 관한 감을 느끼는데 도움이 된다. 그러나 여러명이 쓴 것이라 책의 통일성이 부족하다. 중언부언이 많은 것은 그런 이유로 편집상의 기획이 그리 충실하게 이루어졌다고는 볼 수 없다. 그리고 문체가 쉽게 술술 읽히기에는 매우 딱딱하게 되어 있다.

그러나 말했듯이 임대사업에 관한 전반적인 시야를 얻을 목적이라면 충분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