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되는 아파트 경매로 싸게 사들이기
박용석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09년 6월
평점 :
품절


이책은 제목 그대로 아파트를 경매로 어떻게 사는가에 관한 책으로 내용은 왜 아파트이고 어느 지역의 아파트를 사야되는가를 설명하는 부동산 일반론, 경매에서 아파트를 고르기 위한 정보를 어떻게 얻는가 그리고 권리분석을 어떻게 하는가, 아파트를 재개발로 얻으려 할 때 재개발 지역의 경매물건을 보는 법 이렇게 3부분으로 나눠져 있다.

이책의 내용은 위와 같이 간단하게 볼 수 있지만 이런 설명만으로는 실제 이책을 사야할지 판단이 서지 않을 것이다. 결론만 말하면 위와 같은 내용을 원한다면 이책은 살 가치가 충분하다.

이책은 상당히 성의있게 쓰여진 책이다. 먼저 이책은 앞으로 부동산이 어떻게 될 것인가란 장기적 전망에서 시작한다. 인구변화 때문에 앞으로 부동산은 투자할만한 것이 아니다라는 의견이 많이 있었다. 이책은 그러한 논리가 허약하다는 논의부터 시작한다. 최소한 앞으로 10년은 부동산 경기가 지속될 것이라는 것이 이책의 결론이다. 베이비부머의 수요가 그정도는 더 갈 것이라는 것이 이책의 논거이다. 그러한 장기전망에 관해 많은 책이 쓰여져 있지만 본인의 판단으로는 이책이 그에 관한 논의로는 가장 포괄적이고 분명하면서 강력한 논의를 하고 있다. 아파트 경매에 관한 것만이 아니라더라도 부동산에 관한 일반적인 전망을 하고 있는 1부만으로도 이책은 읽을만하다.

그리고 아파트 경매에 관한 실무를 말하는 2부도 성의가 넘친다. 실제 경매정보를 온라인으로 어디서 구할 수 있는가부터 시세를 파악하는 방법, 경매서류를 보는 법, 권리분석하는 법, 위장전입자를 알아보는 법등이 상세하면서 쉽게 설명되어 있다.

이책이 완벽한 것은 아니다. 한가지 단점을 들자면 이책은 그리 쉽게 읽히는 문체로 쓰이지 않았다는 것이다. 뼈만 있고 살은 앙상한 문체이다. 요점 위주로 간략하게 서술되는 문체라 술술 읽히는 책은 아니다. 그러나 그 내용은 그런 작은 수고로움을 상쇄하고 남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