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상권분석 - 서울시 강북편
윤용기 지음 / 기문당 / 2007년 1월
평점 :
품절


이책은 부동산서적으로서 이책은 상당히 특이하다. 우선 가격이 4만원에 육박하고 올 컬러에 아트지에다 거의 카다로그와 맞먹는 판형. 외형부터 남다른 책이다. 그리고 더욱 남다른 점은 내용이다.

내용

외견상으로 돋보이는 것은 이책의 지면 반을 차지하는 사진들이다. 저자가 해당 지역을 직접 발로 뛰면서 썼다는 것이 그대로 드러나는 증거였다. 책의 내용은 발로 뛰면서 쓰지 않았다면 절대 나올 수 없는 현장감으로 가득하다. 그리고 저자가 발로 뛴 지역은 서울 강북 전체를 커버하고 있다. 이책은 명동부터 시작해 서울 강북의 주요 역세권을 따라 명동, 종로, 신촌과 같은 거대상권은 물론 그 주변의 작은 상권까지 분석한다. 가령 신촌역 상권을 분석한 다음 이대는 물론 아현역, 공덕, 서강대 앞, 홍대앞과 같이 지하철 노선을 따라 주변의 작은 상권까지 분석하면서 강북 전역을 분석하고 잇다.

각 상권을 서술할 때도 그 지역의 주요 건물, 상점의 지도는 물론 사진도 함께 실어 어디를 말하는지를 쉽게 알 수 있게 했고 1급지와 2급지등으로 상권의 활성화된 정도, 유동인구 규모, 해당 상권에 많은 업종 등을 설명하고 그 상권의 수요층의 성격등도 설명하고 있다.

물론 이책 한권 가지고 있다고 해서 바로 투자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강북 전체를 한권에 압축해 놓아 강북을 전체적으로 조망할 수 있는 시야를 키우는데는 충분하다.

평가

어느 인터넷 서점에도 이책에 관한 자세한 소개가 나와있지 않았다. 심지어는 목자도 없다. 책값은 엄청난데 알 수 없는 책을 주문하려니 망설여질 수 밖에 없었다. 거기다 주문 후 배송기간도 1주일 이상이 소요된다고 말한다. 택배를 받기전까지 찜찜할 수 밖에 없었다. 그러나 이책을 받고 페이지를 넘겨보기만 하고도 이책은 투자한 이상의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