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경매로 재테크하라 - 대한민국 직장인
이임복 지음 / 더난출판사 / 2008년 4월
평점 :
품절


어느 분야든 뻔한 원론을 말하기는 쉽지만 자신의 실제 경험을 말하면서 듣는 사람이 나도 어떻게 하면 되겠군하고 그림이 그려지게 말하기는 어렵다. 그리고 그렇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을 고수라 한다.

내용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고수가 쓴 책이다. 경매라 하면 권리분석이나 배당실무와 같은 법적 절차에 대해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맞는 말이다. 그런것없이 어떻게 물건을 볼 수 있고 수익율 계산을 할 수 있겠는가? 그러나 그런 것은 어느 책에서나 배울 수 있는 기술이다. 정작으로 얻기 어려운 지식은 실제 나온 물건이 어떤지 확인하는 임장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 부동산 중개업소에 들어가 어떻게 정보를 얻어야 하는가, 물건에 대한 서류들은 어떤 것을 보아야 하고 어떻게 분석하는가 하는 요령, 입찰과 낙찰을 할 때 요령, 물건의 현 점유자를 어떻게 내보내는가 하는 명도, 물건을 비웠으면 그 물건을 임대놓기 위해 어떻게 수리하고 어떻게 내놓는가 하는 요령 등이다.

이런 요령들은 경험에서만 배울 수 있고 그 경험이 정작으로 경매에 필요한 지식이다. 그리고 이책은 그 경험에서 나온 요령들을 가르쳐준다. 저자 자신이 경매를 뛰면서 겪은 사례들을 자세히 예로 들면서 독자가 아하 이렇게 하면 되겠구나 하면서 자신이 그렇게 하는 그림을 머리에 그릴 수 있을 정도로 간결하면서도 체계적으로 그리고 실감나게 설명한다.

평가

이책은 권리분석과 같은 하드하고 드라이한 기술을 배우기 전에 실제 경매과정은 이렇게 진행된다는 맛을 보여주기 위해 쓰여진 책이다. 그러나 처음에 맛을 보여주기 위한 책이라도 실제 경매를 해나가면서 막힐 때면 다시 펴보는 책이 될 충분한 가치가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