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하는 일을 떠들어라, 기억시켜라 - 다른 미래 시리즈 5
데비 앨런 외 65명 지음, 이양준 옮김 / 글담출판 / 2002년 10월
평점 :
절판


이책은 자기홍보에 관한 책이다. 자영업자이거나 컨설턴트, 강연자, 저자의 경우 광고나 홍보와 같은 마케팅 활동을 해야 한다. 자신의 사업장이 홈오피스이건 작은 가게이건간에 당신의 사업도 사업이기에 시장에서 살아남으려면 자신의 사업을 알릴 수 밖에 없다.

이책에서는 자신을 홍보하기 위해 어떤 것이 갖추어져야 하는가부터 어떤 태도와 마인드를 가지고 있어야 하는가,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가 그리고 채널을 어떤 것이 있는가 등에 관해 이책이 대상으로 하는 독자층을 대변할 수 있는 사람들이 쓴 글을 편집해 모아놓은 책이다.

이책에 동원된 필자들은 저명한 사람들이다. 베스트셀러를 한권 이상 가지고 있거나 해당분야에서 확고한 명성을 쌓은 사람들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들이 말하는 자신의 경험담과 노하우는 설득력이 있다.

평가

올스타전치고 내용이 알찬 경우는 많지 않다. 개개인으로 보면 뛰어나지만 그 뛰어난 사람들이 하모니를 이루어 한 목소리를 내게 만드는 것 즉 책의 포커스를 만드는 것은 필자들의 역량과는 전혀 다른 문제이기 때문이다.

이책 역시 마찬가지이다. 이책의 저자들은 쟁쟁하지만 읽고 나서 하나의 이미지가 그려지지 않는다. 이런 책의 활용법은 그냥 있는 그대로 활용하는 것이다. 비슷한 주제로 묶인 글들이 하나의 책으로 제본되었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그렇게 생각한다면 이책의 가치는 충분하다. 3-4페이지 정도의 짧은 글들 하나 하나로는 충분히 이책의 주제인 자기홍보를 가르쳐주고 잇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