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자, 세븐파워의 비밀
문승렬 지음 / 휴먼앤북스(Human&Books) / 2005년 6월
평점 :
절판


부자가 되기 위해 돈이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니다. 돈이 돈을 벌어준다는 것은 상식이지만 그말 뒤에 있는 것은 돈버는 방법을 아는 사람에겐 그렇다는 것이다. 돈버는 방법을 아는 첫걸음은 부자들처럼 생각하는 것이다.

이런 류의 책의 선구를 이룬 코비의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도 그렇고 부자들은 어떻게 돈을 버는가를 설명하는 책들의 공통점은 부자가 되고 싶으면 부자처럼 생각하고 부자처럼 살아야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런 내용을 알려주는 책들은 그 내용이 거의 대동소이하다. '행복한 가정의 모습은 거의 다 비슷하지만 불행한 가정의 모습은 모두 제각각이다."고 톨스토이가 말한 것처럼 실패한 이유는 여러가지이지만 성공한 이유는 거의 비슷하기 때문이다.

이책의 제목인 7파워도 사실 그렇게 다르지 않다. 이책이 다른 비슷한 류의 책들과 다른 점은 한국적 상황에 맞추기 많은 통계자료(주로 설문자료)를 동원해 내용의 실감도를 더 높이고 잇고 한국부자들의 유형을 4가지로 나누고 그 생활방식과 사고방식을 나눠 내용을 더 체계화하고 잇다는 것이다.

단점이라면 실제 어떻게 재테크를 한다든가 하는 부분에선 그리 많은 내용을 담고 잇지 않다는 것이다. 그러나 어차피 그런 부분은 투자각론을 다룬 서적들에서 커버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그리 약점이라 할 수는 없을 것이다. 투자에 입문한다면 입문서로 삼기에 괜찮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