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의 정석 - 한번 배워 평생 써먹는
김원철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07년 1월
평점 :
절판


부동산투자는 개별성이 강하다. 주식이나 채권은 차트로 요약이 되고 재무제표에서 파생되는 공통적인 원칙들이 있지만 주변의 수요에 따라 결정되는 부동산은 현장을 알아야 가치를 알 수 있고 발로 뛰어야 알 수 있는 분야이다.  

이책은 그런 부동산의 특성을 반영하면서 투자자의 자금여력과 미래계획에 맞춰 5가지 부동산투자 전략을 소개한다. 3천만원으로 대출과 전세를 끼고 서울근교의 빌라를 사 10년후에 10억을 만드는 방법부터 1년에 하나씩 500만원짜리 짜투리땅을 사 대박을 내는 방법, 역세권의 소형아파트를 사 3년 안에 4채를 만드는 법 등 5가지 시나리오를 제시하면서 부동산투자를 구체적으로 어떻게 하면 적은 돈으로 고수익을 낼 수 있는가를 보여주면서 아파트, 빌라, 토지를 어떻게 고를 것인가를 보여준다. 법의 영향을 크게 받을 수 밖에 없는 부동산의 특성상 법제에 대한 설명과 함께 시장이 어떻게 어떻게 반응해왔고 어떻게 투자결정을 해야하는가도 설명한다. 그리고 탁상공론으로 끝나지 않기 위해 실제 서울과 근교의 실제 지역을 예로 들면서 각 시나리오가 어떻게 현실에서 적용될 수 있는지도 보여준다.  

초보자도 쉽게 부동산투자에 대한 감을 잡을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설명도 구체적이면서 쉽게 쓰여져 있다. 올해 여러가지 제도가 바뀌었고 경제위기 때문에 여건이 달라지기는 했지만 초보자가 입문하는 용도로는 넘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