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스럽게 행복하게 - 아들러의 메시지와 함께하는 힐링 컬러링북
이일선.조혜림 지음 / 그림책방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연일 티비를 통해 전해오는 대한민국의 실상은 분노를 넘어 이제는 자괴감마저 들게 하는 지경에 이르렀다. 대한민국의 국민으로써 국민의 의무를 다하고 살아왔지만 작금의 현실은 삼류드라마에서나 있을법한 일들로 연일 분노에 분노를 더한다.


아들러의 메세지와 함께하는 힐링 컬러링북 비밀스럽게 행복하게는 이런 나의 마음에 쉼표가 되어주는 컬러링 북이다.  아들러의 메세지가 전하는 힐링의 문구에 마음의 위로를 받도 예쁜 그림들을 색칠해가면서 아름답게 나의 스타일대로 색을 입어가는 과정에서 편안함과 마음에 힐링을 얻을 수 있 다

 

 

 

유년시절 색필공부를 연상시키며 추억에 잠겨보기도 하고 욕심내는 딸들의 부러움을 한몸을 받으며 오랜만에 컬러링북에 색칠을 한다. 실로 오랜만에 색칠을 하다보니 색감이 조금은 촌스럽다고 느낀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아들러가 전하는 메세지를 읽고 음미하고 또 다른 메세지를 읽고 마음의 약을 발라준다. 여백의 미와 공간을 채워가는 손놀림에 익숙해지고 어느덧 완성단계에 이르렀다.

​ 

 

아름다운 그림들을 보고 있노라면 그리고 그 아름다운 그림들이 나의 색깔들로 채워져 가는 과정들이 주는 만족감과 기쁨이 크다. '나의 관심이 내가 가지고 있는어려움이나 그 어려움을 극복하는 것에 집중된다면 진보란 없을 것이다' 유독 나의 눈에 들어온 문구가 앞으로 나아가는 우리에게 방향을 제시하는 것 같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yureka01 2016-12-02 10:2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그림을 따라 그리다보면 이게 또 심리적으로 차분하게 몰입하고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죠..특히 잡념 없애는데 아주 유용한~^^

줄리엣지 2016-12-02 10:25   좋아요 2 | URL
그림실력이 부족하여 아쉬움이 큽니다^^ 말씀대로 잡념없애는데는 탁월합니다. 몰입해야 제대로 칠할수 있으니까요~ 유레카님 행복한 금요일되세요^^

서니데이 2016-12-03 00: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색칠 예쁘게 하셨네요. 컬러링북 생각만큼 예쁘게 되지 않더라구요.^^;
줄리엣지님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줄리엣지 2016-12-05 14:57   좋아요 1 | URL
감사합니다^^서니데이님^^ 주말 잘 보내셨는지요? 막상 색을 칠하고 보니 여간 어색한게..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활기찬 월요일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