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학입시 빅데이터 합격 컷
김기영.장광원.김영수 지음 / 리더스입시교육원 / 201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고3 수험생이 있으면 숨도 제대로 못쉰다고 하는데 작년에 이어 올해도 고3 수험생 엄마로서 어김없이 태풍에 눈에 들어온 시기이다. 6월 모의고사가 끝이 나고 1학기를 마친 이 여름방학이 수험생들에게는 그 어느때보다 중요한 시기이기 때문이다.

여름방학을 기점으로 고3 수험생들은 대부분 자신의 대학입시 전형을 선택하게 된다.
학생부 종합전형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자기소개서에 심혈을 기울이는 방학이 될것이고, 학생부 교과전형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3학년 1학기 성적까지 반영되는 시스템으로 인해 한숨 돌리는 방학이 될것이며, 학생부적성전형을 준비하는 학생과 정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은 어수선함속에서 더욱 공부에 매진하게 되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2020 대학입시 빅데이터 합격 컷]은 33년간 대학입시 전문가로 활동해온 입시전략가와 대학현장에서 활동했던 입학사정관 출신의 입시교육 전문가와 대치동 최고 입시 전문 컨설턴트 3분이 집필한 책으로 일반고를 다니는 학생들을 상대로 등급이 2~7등급인 학생이 서울지역대학과 수도권 대학, 그리고 지역거점국립대학들의 수시전형과 정시모집으로 갈 수 있는 합격권 분석자료들이 상세하게 수록되어져 있다.

학기초 학부모상담을 가면 3월 모의고사와 1~2학년 성적들을 바탕으로 우리 아이가 가고싶은 대학과 과를 바탕으로 합격컷에 관한 상담과 우리 아이가 갈수 있는 대학들과 등급컷등을 기본으로 상담이 이루어진다. 그 때 작은 아이의 담임쌤이 내민 자료들이 이 책에 고스란히 담겨져 있던 내용들이었음을 이 책을 보고서야 비로소 알게 되었다. 물론 담임쌤들은 더 교육부에서 제공하는 시스템을 바탕으로 더 많은 곳들과 상세하게 설명을 해주시지만 일반 학부모입장에서는 이 책으로도 충분히 우리 아이와 함께 진로에 대해 이야기해 볼 수 있다.

또한 이 책에는 학생부종합전형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자기소개서 작성의 기본요령과 입학사정관의 시각에서 보는 자기소개서에 대한 도움말등이 수록되어져 있어 마치 입시컨설팅을 받는 느낌이었다.
2년동안 고3수험생의 엄마로 살면서 대학능력수학시험이 지난 12년의 결과를 정하는 날인양 수험생은 물론 부모까지  그 날을 위해 매진하는 모습들을 보면서 때론 잔혹하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 아이와 함께 우리 아이의 짐을 조금을 나눠질수 있는 정보를 얻을수 있는 책이라 이 책을 꼼꼼하게 살펴본다. 지금도 학교에서 독서실에서 끊임없이 자기와의 싸움을 계속해가는 작은딸아이에게 응원을 보낸다. 아울러 모든 고3 수험생들과 그 부모들에게 화이팅을 전해주고 싶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박균호 2019-07-22 08: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대입이 정보가 참 중요하다는 것을 처음이자 마지막 자식 입시를 통해서 절감했네요. 홧팅하세요..

줄리엣지 2019-07-22 22:21   좋아요 0 | URL
2년동안 고3 엄마로 아이들 옆에서 묵묵히 함께 걷고있습니다~많은 힘이 못되니 안타까울뿐입니다~
오늘 날씨가 이름값을 톡톡히 한 날이었는데 복달임은 하셨는지요~
건강잘챙기시구요~~굿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