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니츠 이후 가장 위대한 형이상학자께... 사람들이 이유도 없이, 또 운율에 맞지 않게 ‘베르그손적 소설‘이라 부르는 작품을 쓴 한 경탄자가...> 프루스트가 베르그손에게 바친 헌사다. 베르그손, 프루스트 다들 어렵다고 말하는데 의식에 대한 접근으로 난해한 항로를 보여주기 때문에 단순히 이은 건 아닐 거다. 베르그손을 깊게 알고 싶고, 두 사람의 연결지점도 알고 싶다.



읽고 싶을 때 사려고 참고 있던 앙리 베르그손 <물질과 기억>을 주문했다. 이 달 들어 A서점에서 몇 권 샀기에 Y서점에서ㅎ... 그..그러게 40% 할인카드 만들어 줬어야지! 하...한 권 샀어. 질투하지마;; 나도 살아야지ㅎ;;
암튼 생소한 것이 들어 있었다. 이벤트에도 없던 Loacker Chocolate! 아카넷 출판사에서 넣은 거 같은데 그렇담 고맙단 인증을 안 할 수 없징! 베르그손을 더 기분 좋게 만나게 해주었다. 작가와 독자를 연결해주는 다리인 출판사, 서점들이 떠들썩한 이벤트보다 이런 세심함에 더 신경 썼으면 좋겠다 생각하며 냠냠~

내가 판매하는 중고책을 사는 분께 차 종류나 연필 같은 걸 깜짝 선물로 넣는데, 고맙다는 인사글엔 내가 더 고마웠다.



※겨울호랑이님 제보로 Loacker Chocolate은 Y서점의 선행(이라 쓰고 마케팅으로 읽는)으로 드러남. A서점 의문의 1패ㅎ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겨울호랑이 2017-04-18 20:0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마 Y서점에서 넣었을 듯 합니다. 얼마전 Y 중고서점에서 책을 샀더니 동종의 선물을 주네요. ㅋ ps. 전 저렴한 중고 2권이었습니다.

AgalmA 2017-04-18 22:19   좋아요 1 | URL
전 새 책이었는데 겨울호랑이님은 Y 중고직배송으로? 그렇담 Y가 맞겠죠. A 의문의 1패ㅎㅎ
그런데, 중고 구매에도 그런 선물을 주다니 Y서점 대인배!

비연 2017-04-18 23: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ㅎA서점 분발해야할 듯요~

AgalmA 2017-04-18 23:58   좋아요 0 | URL
적극적인 의도는 없었는데 결과적으로 제가 채찍질을 한 셈이네요ㅎ;

yureka01 2017-04-18 23:4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라커가 바로 물질이자 기억나게 하는 ^^..센스참 돋보입니다.

AgalmA 2017-04-19 00:05   좋아요 0 | URL
Loacker는 이탈리아 과자인데요. 이 이름을 어떻게 짓게 된 걸까 좀 궁금하기도 합니다. 우선 이탈리아어는 아니죠.
영어 locker(개인물품보관함), rocker(히피시대 가죽옷을 입고 오토바이를 몰며 로큰롤을 듣던 젊은이, 록 뮤지션),
독일어 locker(빽빽하지 않은, 자유분방한) 등과 유사하게 읽히는데요.
이런 전반을 살필 때 Loacker 과자는 초콜릿 안에 든 웨하스의 느낌을 연상시키면서, 청춘의 과자~ 이런 두 이미지를 보여주려 한 거 같아요. 어디까지나 제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