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팀장이 회사를 살린다 - 마케팅편
김승용 지음 / 미래지식 / 2007년 1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읽기전까지 마케팅에 무관심했다. 그저 한낱 물건 파는 것 정도로 치부했다. 이러한 점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비슷할 것이다. 왜 그럴까? 저자는 이것의 원인을, 외직인 마케팅보다는 내근직인 기획, 관리를 선호하는 경향, 70년대 많은 근무자들을 효과적으로 통제하기 위해 관리직에 유능한 인재들이 투입됐다는 사실에서 찿는다. 

마케팅은 가장 중요한 기업활동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요즘은 '마케팅의 시대' '자기자신도 마케팅을 잘하기 못하면 팔리지 않는 시대'이다. 이렇게 중요한 마케팅에 대해 저자는 총 10개의 장을 통해 이야기한다. 1~5장까지 마케팅에 대한 기본적인 이야기를 통해 마케팅에 대한 인식을 재고하고, 그 이후부터 올바른 마케팅 팀장의 능력이나 몸가짐등을 이야기한다. 여러 사례와 저자의 경험이 바탕이 된 글은 설득력이 있어 나처럼 마케팅과 직접 관련 없는 사람들에게도 공감을 주었다.

마케팅, 세일즈맨쉽의 핵심조건으로 제시된 것은 '3H1F'라는 흥미로운 개념이 있다. 3H란 [학자의 두뇌(HEAD)] [예술가의 마음(HEART)] [기술자의 손(HAND)] 을 말하며, 1F는 [노동자의 발(FOOT)]을 말한다. 이는 올바른 마케팅 팀장이 가져야 할 덕목을 비유적으로 설명한다.

저자는 바람직한 마케팅팀장이 갖추어야 할 자세나 마음가짐을 여러 관점에서 설명한다. 화술측면에서 갖추어야 할 것, 신규개척을 위한 자세, 올바른 상품설명 방법등. 비단 마케팅뿐만 아니라 사회생활 측면에서도 도움이 되는 말이 많아, 읽는내내 고개를 끄덕였다. 이 책은 마케팅만이 아니라 인생, 인간관계등에 대한 조언을 해준다.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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