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벤더] 자문자답 다이어리 V.2 (Q&A, 일기장, 문답책) 자문자답 다이어리 V.2 (Q&A, 일기장, 문답책)
홍성향 지음 / 인디고(주)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디고 자문자답 다이어리





새해가 되기 전에 다이어리 검색으로 새해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다. 나 역시 그 중 하나인데 매번 준비는 하지만 성공한 적은 없다.

올해는 아예 다이어리 자체도 사지를 않았는데 인디고에서 이렇게 예쁜 다이어리를 보내주었다. 색상도 고를 수 있어서 좋아하는 보라색으로 골라보았다.


이 다이어리는 먼슬리, 위클리, 데일리가 아니라 자문자답 다이어리다. 100가지 질문이 있고 그에 대한 답을 적는 방식으로 쓴다. 일기를 쓸 때 가장 어려운 게 매일 똑같은 일상을 적다보니 어느새 밀리게 되고 그러다보면 쓰기 귀찮아진다는 것이다. 그런 귀찮음을 날려보내는 게 바로 매일 질문이 주어진다는 것이다.



1. 낯선 나에게 말걸기

2. 나와 친해지기

3. 더 나은 나로 나아가기


좋았던 것은 나 자신에 대해 생각을 많이 하게 하는 질문이라는 것이다. 나에 대해 생각해보고 몰랐던 나의 모습을 발견하고 나와 더 친해질 수 있는 자문자답 다이어리이다. 나에 대해 기록하면서 나를 돌아보고 나를 다독여줄 수 있었다. 연말부터 자꾸만 무기력하고 우울해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그래서 나에 대해 적으려니 어찌나 미운 모습만 있는지.. 그러다 이런 나를 내가 이뻐야해줘야지 싶은 마음도 생기고 뭐라도 해봐야지 싶기도 하고 내가 좋아하는 것을 더 좋아해야지라며 상상만으로 즐거워지는 질문들을 만날 수 있었다. 오롯이 나와 함께하는 시간이다.




꼭 모든 질문을 다 답해야할 필요는 없다. 

순차적으로 할 필요도 없다. 

문장으로만 써야하는 것도 아니다. 

자유롭다. 


이 다이어리를 쓰는 사람들이 자유롭게 읽고 쓰면서 스스로와 더욱 가까워지고 친해지는 시간을 만들기를 바란다.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가족과 친구와 주변 사람들을 어떻게 생각하지, 앞으로의 미래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다이어리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