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본점 앞에서 만나 - 어느 직장인의 로또 명당 탐방기
원도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로또가 된다면, 누구라도 한 번쯤은 상상해보지 않았을까? 상상만으로 즐거워지는 로또1등당첨! 농협 본점 앞에서 만나자는 제목에 너무 설레고 말았다.

원도작가님은 독립서적 <경찰관 속으로>를 통해 처음 알게 되었다. 그리고 <아무튼, 언니>를 읽으면 더더 좋아졌고 이번 신간 <농협 본점 앞에서 만나> 를 읽고 팬이 되었다.

전작들도 마찬가지지만 원도작가님의 책은 가독성이 좋아서 술술 읽힌다. 로또라는 누구라도 관심가질만한 아야기라 제목에 낚이지 않을 수 없었다. 게다가 위즈덤하우스에서 이벤트 당첨으로 내 손에 들어오게 되었다.
이미 당첨운 다 쓴 거 아니야? ㅋㅋㅋㅋ

매주 누군가는 당첨되잖아! 그게 나일 수도 있잖아! 사보지 않고는 모르는 일이지! 아무렴! p.23

로또소비책이던가? 읽으면서 로또사러가야지 생각했다. 작가님 어머님 에피소드가 재미있는데 저도 로또모임 만들어야할까봐요.

하지만 이 책이 그저 로또라는 허황된, 일확천금을 노리는 그런 이야기가 아니다.

로또라는 물성을 띠었을 뿐, 내가 매주 구입했던 건 희망이었다. 유통기한은 단 일주일. 명확한 일정도 목적지도 없지만 언젠가는 현실이 개선될 거라는 희망을 보증하는 서류. 이번 주도 당첨이 아니면 어떠리. 나의, 우리 모두의 5천원짜리 애닿는 꿈인 것을. p.27

로또명당 탐방기라는 부제처럼 명당을 찾아다니기는 에피소드로 가득하다. 여행에서, 일상 속에서, 팍팍한 서울살이에서 로또를 사며 눈이 소복소복 쌓이듯 웃음과 추억을 쌓아갔다(p.192) 라는 작가의 말처럼 웃음과 추억이 쌓이면 그게 또 행복이지 않을까?
사주에피소드에서 사주보는 선생님께서 공짜없는 팔자라고 했다. 노력한만큼 번다고. 큰돈은 못 벌어도 재물은 끊이지 않다고. 인생이 그럴 것이다. 쉽게 돈을 벌고 한량처럼 유유자적 슬아가기란 어려운 일이다. 그런데 신이시여, 저는 공짜많은 팔자, 어떻게 안될까요?

오랜만에 피식피식 웃으면서 후루룩 라면먹듯 다 읽어버렸다. 다음 책도 기다려지는 걸 보니, 작가님 앞에 로또 1등은 아니어도 베스트셀러길은 가겠는데요? : )


댓글(2)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책읽는나무 2023-05-12 06:3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로또라고 하니 몇 십년째 로또를 사는 취미 활동을 버리지 못하는 제 남편이 생각납니다.ㅋㅋㅋ
작가 이름은 처음 접하는데 책이 재미날 것 같습니다.
초록 나무도 멋지고, 디저트와 커피도 청량하고 맛있게 보여 이 시간에도 먹고 싶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하리 2023-05-13 23:19   좋아요 1 | URL
저랑 같군요 ㅋㅋㅋ 재밌게 읽었어요 저는! 나무님 좋은 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