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책은 - 13일 동안 이어지는 책에 대한 책 이야기
요시타케 신스케.마타요시 나오키 지음, 양지연 옮김 / 김영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 책은, 요시타케 신스케&마타요시 나오키





13일 동안 이어지는 책에 대한 책 이야기


이야기의 시작은 이렇다. 책을 사랑한 왕이 나이가 많이 들어 더는 책을 읽을 수 없게 되자, 두 사람을 불러 ‘세상을 돌아다니며 진귀한 책 이야기를 듣고 오라’고 명한다. 그 이야기들을 모아 자신에게 들려주길 바란다고. 두 사람은 왕에게서 여행 경비를 받아 길을 떠나고, 1년 후 다시 왕에게 돌아온다. 『그 책은』의 작가를 대변하는 두 사람은 하룻밤씩 번갈아 가며 왕에게 자신이 듣고 온 진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렇게 13일 동안, 밤마다 책 이야기가 펼쳐진다.

#책소개



두 사람이 들려주는 책 이야기. 그 책은, 으로 시작되는 책 이야기는 기발하고 재미있다. 큭큭거리며 웃으면서 보다가도 아버지의 이야기에 잠시 뭉클해지기도 하고, 끄덕끄덕, 맞아맞아 공감하게 되기도 한다.


요시타케 신스케 작가는 이미 있으려나 서점과 나만 이런 게 아니었어로 그 명성을 이미 알고 있었는데 마타요시 나오키 작가는 이 책으로 처음 알게 되었다.  두 작가의  상상력과 글빨에 홀랑 빠지고 말았다. 어쩜 이런 생각을 할 수 있지? 정말 센스와 기발함이 넘치는 천재들이다. 시작부터 결말까지 완벽하다.


요시타케 신스케 작가의 책은 실망하는 법이 없다. 매번 놀라고 웃기며 뭉클하다. 책은 역시 재미있어야 한다. 즐거운 독서를 찾고 있다면 이 책 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