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히 보기장바구니에 담기

보이지 않는
폴 오스터 지음 / 열린책들

"우연은, 우리를, 어디로 데려갈 것인가, 폴 오스터 최신작!"
<달의 궁전>에서 <뉴욕 3부작>까지, 지적인 이야기로 독자를 사로잡은 폴 오스터의 국내 출간 최신작. 소설 속 소설, 이야기 속 이야기를 추구하던 폴 오스터 특유의 맛을 느낄 수 있다. 1967년, 대학생 워커는 평범한 학생이었다. 시인이 되겠다는 꿈을 꾸고, 졸업 후 끌려갈 수 있는 베트남 전쟁을 걱정하던. 모든 사건은 '우연적'으로 벌어졌고, 그 우연은 평범하던 워커의 인생을 돌려 놓았다. 단테의 <신곡>에 나오는 이름을 지닌 프랑스 출신 교수 베르트랑을 만났고, 그의 동거녀 마고를  사랑하게 되었다. 그리고 운명의 그날 밤, 우연히 벌어진 어떤 사건을 앞에 두고 그는 비겁해졌고, 평생 스스로를 용서할 수 없게 되었다.
 
이제 2007년, 워커는 스스로의 회고록을 작성하고자 한다. 1인칭으로 서술해 질식시키고 <보이지 않는> 존재가 된 나 자신을 제대로 보기 위해 한 걸음 물러서서 2인칭, 3인칭으로도 그 사건을 기록해보기로. 영혼이 맑던 젊은 날의 치기를 기록한 이야기에도 힘이 있고, 1인칭(봄), 2인칭(여름), 3인칭(가을)으로 바라보는 사건, 다층적 시선에도 읽는 맛이 있다. 폴 오스터의 팬이라면 흡족히 읽을 수 있는 작품. - 문학 MD 김효선

책속에서 : 나는 나의 접근 방식이 틀렸음을 알았다. 나 자신을 1인칭으로 서술함으로써, 나는 나 자신을 질식시켰고 <보이지 않는> 존재로 만들었다. 그리하여 내가 찾고있던 것을 찾는 게 불가능해졌다. 나를 나 자신으로부터 떨어트릴 필요가 있었고 한걸음 뒤로 물러서서 나 자신과 나의 주제(바로 나 자신) 사이에 약간의 공간을 두는 것이 필요했다. 그래서 나는 2부의 시작으로 다시 돌아가 3인칭으로 쓰기 시작했다. <나>는 <그>가 되었고 이런 자그마한 시점 변화에 따른 거리 덕분에 나는 그 책을 끝낼 수가 있었다. 



자세히 보기장바구니에 담기

스무 살, 절대 지지 않기를
이지성 지음 / 리더스북

"대한민국 20대, 꿈에서도 꿈을 꿔라"
빈민가 단칸방에서 20원으로 일주일을 버틴 적도 있었고, 출판사에서 80번 거절당해도 81번째 문을 두드리기도 했다. 가족, 친구, 선배, 교수 그 누구도 그의 꿈을 인정해주지 않아 말라 죽을 것 같았다. 그렇게 고통스런 14년 7개월을 보내고 마침내 꿈을 이뤄낸, 대한민국 대표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이 시대 청춘들의 ‘드림헬퍼’ 이지성. 아픈 20대의 경험을 토대로 청춘들을 향해 날카로운 인생 조언을 던진다.

스펙, 외모, 학벌만 중시하는 20대 청춘, 특히 여성들의 현실을 지적하고, 꿈을 꾸는 여성과 꿈을 꾸지 않는 여성들의 다양한 실제 사례를 통해 보다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인생 방향성을 제시한다. 죽을 만큼 아픈 20대를 보냈기 때문에 그 누구보다도 절실한 마음으로 20대에게 어떻게 변화해야 하는지, 가슴 뛰는 삶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조언하고, 깊은 애정을 담아 위로와 격려를 건넨다. - 문학 MD 송진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 <꿈꾸는 다락방> , <리딩으로 리드하라>, <여자라면 힐러리처럼>



자세히 보기장바구니에 담기

내 아이를 위한 감정코칭
존 가트맨, 최성애, 조벽 지음 / 한국경제신문

"EBS 다큐프라임 '정서지능' 을 실제로 배운다"
감정코칭 창시자이자 <내 아이를 위한 사랑의 기술> 저자 존 가트맨 박사와 EBS '60분 부모'의 최성애 박사가 함께 정리한, '우리 아이의 정서지능'을 높이는 감정코칭 실전편. 아이를 사랑하는 마음이야 모든 부모가 마찬가지이겠지만, 그 사랑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거나 아이의 감정을 받아주지 못할 때, 혹은 부모 자신이나 부모 사이의 관계에 문제가 있을 때 아이는  감정 속에서 길을 잃고 헤맨다. 아이의 정서지능을 키워주고 행복을 지켜주고 싶지만, 또 그렇게 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나는 아이를 과연 제대로 사랑하고 있는 걸까?' 확신하고 싶을 것이다. 이 책은 실제 사례를 통해 감정코칭 5단계를 설명하고, 부모가 쉽게 이를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게 돕는다. 감정코칭은 아이 뿐만 아니라, 아이를 키우면서 나 자신도 함께 성장하는 과정이다. - 좋은부모 MD 강미연

책 속에서 : 감정코칭은 아이에게 어떤 결과를 만들어줄까? 네 살 때 감정코칭을 받은 아이는 여덟 살에 이르러 더 높은 학습 결과를 보여줬고, 심지어는 IQ도 더 높았다. 감정코칭을 받은 아이는 화가 났을 때조차도 스스로를 컨트롤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그뿐 아니라 만족을 지연시킬 수 있는 인내심을 갖고 있고, 불평도 덜하며, 행동상의 문제가 거의 없고, 다른 아이들과 더 나은 관계를 맺으며, 전염성 질병에도 덜 걸린다.



자세히 보기장바구니에 담기

그들의 생각은 어떻게 실현됐을까
스콧 벨스키 지음 / 이미정 옮김 / 중앙books

"창의성만으론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독자들의 입소문만으로 아마존 자기계발 분야 최고의 책에 올라 화제를 뿌렸던 <그들의 생각은 어떻게 실현됐을까>가 출간됐다. 이 책은 수천 가지 제안을 거절할 수 있을 때 혁신이 시작된다던 스티브 잡스와 아이디어 생산단계에 따른 실제적 물리 공간을 생성해 실천하는 월트 디즈니, 게릴라 예술과 광고 캠페인을 근무 시간 외에도 끊임없이 진행시키는 구글의 이지별 등의 사례를 통해 우리와 똑같이 생각했으나 그것을 실행으로 옮긴 이들과 그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많은 이들이 하루에도 쉴 새 없이 쏟아지는 아이디어를 경험한다. 그러나 언젠가 위대해질지도 모르는 많은 아이디어들은 결국 아주 쉽게 사라지고 만다. 저자는 아이디어란 창의적일 뿐 아니라, 생산적이어야 하며 동시에 매력적이고 지속적이어야 성과를 거둘 수 있다고 지적한다. 이 책은 그동안 단순한 아이디어에 그친 생각들을 조직하여 실현에 이르게 하는 직관적이고 실천적인 조언을 두루 담았다. - 경영 MD 채선욱

책 속에서 : 이들은 창의적인 천재에게서 나올 듯한 신비한 섬광에 의지해 성공한 것이 아니었다. ...많은 사람들이 위대한 차세대 아이디어를 찾아내려고 심혈을 기울이지만, 내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아이디어 실현 능력을 키웠을 때에야 비로소 더욱 나은 세상을 만들어 나갈 수가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