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에 대한 근본적인 경외감은 누구나 느끼지만 가끔은 올바르게 해석되지 못한 채 동물에 대한 사랑, 음악에 대한 열정, 지구가 곧 멸망할 거라는 근거도 없는 확신과 같은 옆길로 빠진다. 그런 사람들은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생명을 계속 이어주기 위해 살아간다는 것을 발견하는 것이 중요하다.

당신이 잘하고, 좋아하는 일이 당신이 살아가야 할 삶의 방향을 정해준다.

누구에게나 꿈이 있다. 그것은 현실보다 더 확실해보이는 것에 대한 그리움이다. 직접 눈으로 보는 것보다 더 확실하게 보이는 환각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살아가면서 꿈을 잃어버린다. 자기 자신을 믿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들은 꿈이 변명하게 방치하고, 그것을 포기해야 한다고 배워왔기 때문에 쉽게 놓아주는 것이다.

당신의 내면 세계에 열정과 희열을 불러일으키지 못하는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부여하는 목표는 불신의 눈초리로 보아야 한다.

"자신의 장점에 집중적으로 관심을 갖는 사람은 약점을 외면해도 된다."
삶의 전략가로 활동하고 있는 볼프강 뫼베스가 누누이 주장하는 말이지만 안타깝게도 자주 잊혀지는 말이다

많은 사람들은 성공하기 위해 자신의 약점과 싸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것은 2가지 이유에서 아무 의미도 없는 일이다. 첫째, 당신의 장점을 방치하면 당신은 그냥 평균적인 사람이 된다. 그리고 약점에만 몰두하다 보면 심한 좌절감을 느끼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