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아무것도 모르고, 준비도 덜 된 상태에서 삶에 커다란 의미를 지니게 될 배우자와 관계를 맺는다고 말했다. 또한

남자와 여자의 사회적 역할은 역사적인 변환의 시기를 맞고 있다. 여자들은 직업이나 경제적으로 그 어느 때보다 여유 있는 자유를 즐기고, 그와 동시에 전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복잡한 어려움을 겪는다. 남자에 대한 여자들의 기대치는 직업이나 다른 사회적 관계를 포기하지 않은 채 거의 폭발 지경에 이르렀다. 또한 남자와 여자가 자기 자신에 대해 갖는 기대치도 엄청나게 높아졌다. 직업적으로도 성공해야 되고, 여가 시간도 많이 가져야 되고, 물질적으로도 풍요로워야 되고, 성욕도 충만해야 되고, 평생 동안 변치 않는 사랑을 해야 하고, 슬하에 훌륭하게 잘 자라 주는 자식도 있어야 한다. 오늘날처럼 배우자와의 관계가 과도한 부담을 안고 있었던 적이 없었다. 전에는 대가족이 힘을 모아 힘겹게 해냈던 일을 이제는 핵가족이 예전보다 훨씬 더 완벽하게 해내야만 한다.

서로 각자 살아가는 방식을 동등하게 인정해주어야 하는 것이다.

만약 상대방이 수치심 때문에 당신에게 말하지 않는 비밀이 있다면, 그것은 그 사람 혼자만의 잘못이 아니라고 생각해야 한다. 다른 사람 앞에서라면 그렇게 부끄러워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아무리 노력한다고 하더라도 운이 좋으면 자기 자신은 변화시킬 수 있지만 다른 사람은 그렇게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된다.

분명하지 않은 감정을 말로 표현하기보다 구체적인 장면을 상기시키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심리병리학적 분석에 따르면, 배우자와 맺고 있는 관계의 질을 통해 인간의 면역 체계가 결정된다고 한다.

두 사람만의 대화를 마치고 나면 혈액 검사의 수치가 개선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인간의 주관적 행복감은 사랑하는 사람과의 관계에 달려 있다.

7만 6,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독일 부부들은 자기 자신에 대한 말을 하루에 2분 정도밖에 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자와 여자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이 근본적으로 다르다는 것이다.

아내는 해결책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 이해를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당신은 부탁할 자격이 있다 이것은 가장 중요한 비법이다.

"예스" 혹은 "노"라는 대답이 나오도록 부탁하라

"안 된다"라는 말을 받아들여라 대답이 부정적으로 나왔다고 해서 화를 내지는 말자.

바람직한 파트너 관계는 서로 마음속으로 기대하는 것이 아니라, 원하는 것을 겉으로 분명하게 표현한 것을 서로 충족시켜 주는 것이다.

기적을 기대하지 마라 "왜 내가 꼭 부탁을 해야 되지요? 당신이 먼저 그런 생각을 할 수는 없었나요?" 당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상대가 알아채지 못했다고 해서 서운하게 생각하지 말자. 상대방은 당신이 아니다. 그 사람도 당신에게 그렇게 생각한다는 것을 잊지 말자. 누구나 상대가 원하는 것을 들어줄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생각하지 말자. 차라리 제대로 부탁하고, 감사의 마음을 갖도록 스스로 노력하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다.

직업적인 성공은 시간, 에너지, 열정, 결단력의 원천인데, 그것은 좋은 배우자가 갖고 있어야 할 덕목이다.

직장 생활에 시간을 투자하는 것도 돈을 투자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비판적으로 생각하라.

부부 사이의 자산은 애정이다. 회사를 다니면서 돈을 아껴 쓰듯이 부부 사이에는 애정을 소중하게 다뤄야 한다. 직장에서 돈과 에너지를 투자하듯이 부부 사이에는 애정의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섹스가 서로간의 완벽한 이해에서 이루어진다는 것은 잘못된 생각이다.

남자든 여자든 사람들은 누구나 성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정복당하고 싶어한다

65세를 넘은 전체 노인의 50퍼센트 이상이 너무 큰집에서 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