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이 사람들을 그들의 재능이나 성공, 명성 때문에 사랑하는 게 아니다. 나는 그들을 그들의 열정 때문에 사랑한다. 그들의 뜨거움, 치열함, 쉽게 만족하지 못함, 애씀, 성실함, 견딤, 나는 틀렸다는 고백, 나는 내가 좋다는 고백 때문에 사랑한다. 이런 것들이 나에겐 희망이고 구원이다.

그들은 자기 삶에 던져진 질문에 대한 하나의 대답으로 존재한다. 그들은 자기 삶의 문제를 직면하는 데, 그것을 푸는 데, 그것에서 보편성을 보는 데 천재적이다. 즉 그들은 삶의 태도에서 천재다.

우리는 가지 않은 길에 대해 말을 한다. 그러나 가지 않은 길을 가는 법에 대해선 이야기하지 않는다.

우리 심장엔 돈이 흐르는 것도 아니고 욕망이 흐르는 것도 아니다. 따뜻한 피가 흐른다.

여러분은 인간이 왜 눈이 둘인지 알고 계세요?

하나는 세상을 하나는 자기 자신을 보라고 두 개인 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