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아로빅은 라틴어로 물을 뜻하는 아쿠아(aqua)와 유산소 체조인 에어로빅(aerobics)의 합성어로‘물 속에서 하는 체조’를 뜻합니다. 집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아쿠아 로빅~ 몇가지 동작을 소개합니다.








무릎을 가볍게 구부리고 양 발목이 수면 위로 나올 때까지 올린 상태에서 5초간 정지. 5회 실시.









물 속에서 다리를 상하로 움직여준다. 양손은 욕조 바닥에 짚고 몸을 지탱. 10회 실시.









무릎을 가볍게 구부린 상태로 앉아, 타월을 발바닥에 걸친다. 가슴을 펴면서 겨드랑이를 조이고, 타월을 양팔로 당기는데, 80% 정도의 힘이 들어가면 정지.









욕조의 가로 폭을 활용한 운동. 그림처럼 손을 깍지끼워, 좌우로 서로 당기고 5초간 정지. 왼손 위와 오른손 위를 각 10회씩 실시.






욕조의 안쪽 면에 손바닥을 대고, 욕조를 벌리듯 양쪽으로 힘껏 밀어준다. 5초간 정지, 10회 실시.









무릎을 모아 몸을 좌우로 비튼다. 이때 셋을 세면서 배에 힘을 주어 몸을 비틀어야 한다. 좌우 20회 실시.









욕조 안에 서서 욕조 안쪽에 발바닥을 댄다. 한쪽 벽에 손바닥을 댄 후 세게 민 상태에서 5초간 정지. 좌우 각 10회씩 실시.









히프 체조와 마찬가지로 욕조 안에 서서, 한쪽 다리씩 물을 차면서 움직여준다. 좌우 각 10회 실시. 수압 때문에 밖에서 차는 것보다 훨씬 힘을 많이 사용하게 된다.




   ·   김은정 쎄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