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가지 스타일의 벽 꾸밈법
벽은 인테리어의 시작이자 끝이다. 벽을 어떻게 채우느냐, 혹은 어떻게 비우느냐에 따라 공간은 완전히 달라질 수 있다. 단순히 벽지로 마무리하는 것 이상의 다양한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는 벽, 가구와 패브릭에 밀려 관심 밖에 있던 벽에 다시 집중해 보자. 누가 봐도 멋진 스타일, 완벽한 포인트 월을 만드는 12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핸디코트 블록 아트 월
재료 & 준비물 ∥ 우드락(두께 10㎜ 이상) 10~13장, 핸디코트 1통,
비닐장갑(혹은 고무장갑), 패널 2장(폭 8㎝), 양면 테이프, 자(30㎝ 이상), 칼
 
1_ 장식할 벽의 크기를 측정해 한 변의 길이가 30㎝인 정사각형 블록을 8㎝ 간격을 두고 붙였을 때 몇 개의 블록이 필요한지 계산한다.
2_ 우드락을 30×30㎝ 크기로 필요한 개수만큼 자른다.
3_ 비닐장갑을 끼고 핸디코트를 한줌 떠서 ②의 한 편에 펴 바르고 손자국을 내어 거친 질감을 낸 다음 그늘에서 말린다.
4_ ③의 핸디코트가 다 마르면 핸디코트를 바르지 않은 쪽에 양면 테이프를 넉넉하게 붙이고 바닥 쪽 코너에 한 장 붙인다.
5_ ④를 기준 삼아 패널 2장을 직각이 되도록 벽에 댄 다음 줄을 맞춰 나머지 블록을 하나씩 붙인다.
 
바탕이 깔끔해야 포인트 월도 예쁘다!
바탕 벽 깨끗하게 만들기
1_ 벽 청소하기
먼지와 낙서 제거는 벽 꾸밈의 기본 단계. 실크 벽지의 경우는 물걸레로 먼지를 제거하고 가벼운 낙서를 지운다. 크레파스 낙서는 우선 크레파스를 긁어 내고 흡수력이 좋은 천을 댄 후 다리미로 눌러 높은 온도에 녹아 나도록 한다. 때나 찌든 때는 물에 적신 매직 블럭을 꼭 짜서 문지른다. 기름때는 스펀지에 세제를 살짝 묻혀 닦고 깨끗한 걸레로 다시 닦는다. 합지 벽지는 찢어질 위험이 많으므로 먼지 청소 후 지우개 등으로 낙서를 지우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다.
2_ 페인트 칠하기
요즘은 흐르지 않는 반 고체의 벽지용 페인트가 있어, 주부 혼자서도 충분히 페인트칠을 할 수 있다. 몰딩과 문틀, 스위치 박스에 마스킹 테이프를 꼼꼼히 바르고 넓은 면적은 롤러로 칠하는데, 롤러가 없다면 넓은 붓으로 얇게 2~3번 칠해 붓자국을 없앤다.
3_ 패브릭 씌우기
페인트칠이 부담이라면 깔끔한 단색 패브릭을 붙여 지저분한 벽을 커버한다. 패브릭은 깨끗하게 다리고 벽의 가장자리와 스위치 박스 테두리에 딱풀을 바른 후 패브릭을 당기며 붙인다. 원단 가장자리는 안으로 접어 넣거나 테두리에 몰딩을 붙여서 마무리한다.

 
스트라이프 페인팅 벽 꾸밈
재료 & 준비물 ∥ 아크릴 물감(혹은 수성 페인트) 3~5가지 컬러 1통씩,
페인트 붓(얇은 것과 굵은 것 2가지 이상), 수평자(없을 경우는 50㎝ 이상 모눈자에
작은 수평계를 붙여 사용), 연필, 마스킹 테이프
 
1_ 색을 칠할 곳에 바탕색이 진하거나 패턴이 강하면 하얀색으로 바탕을 먼저 칠한다.
2_ ①에 페인트가 다 마르면 수평자를 대고 가로로 줄을 긋는다. 굵고 얇은 줄이 적당히 섞이도록 스트라이프의 두께에 변화를 준다.
3_ 색을 칠할 곳의 아래위로 선을 맞춰 마스킹 테이프를 꼼꼼하게 붙이고 아크릴 물감을 적당히 조색하여 조심스럽게 바른다. 옅은 색부터 점점 진한 색 순서로 바른다.
4_ ③과 적당히 떨어진 곳에서 다시 아래위로 마스킹 테이프를 붙이고 물감을 칠한다. 다른 곳을 칠하는 사이 먼저 바른 곳이 완전히 마르면 붙어 있던 마스킹 테이프를 뗀다.

자료출처1:http://livingsense.co.kr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