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철을 좋아했던 기억을 되살리고 싶어서 간 공연.
'주주총회'라는 이름으로 이대 대강당에서 했다.

4명의 멤버가 모두 땀쟁이인데다 김현철은 닦을 만한 것을 찾는 족족 얼굴로 가져갔다. ㅋ

김현철.
처음엔 얌전하고 내내 조용히 발라드만 부를 것 같더니 
나중엔 방방 뛰고 객석까지 내려갔다. 꺄아~

역시 나의 선견지명은 탁월했던지라 하루 2회 공연으로 끝인 주주총회의 8시 공연은
정말 재미있는 현장이었다.

수많은 게스트 중 1명은 나의 완소 이승환.
좋지 않은 음향에도 불구하고 작곡가 정지찬이 듣는 앞에서 '물어본다'를 멋지게 불렀다.

3시간 5분 동안 정말 후회없이 즐기고 뛰었다.
rock을 기반으로 한 심현보의 음악에 관심을 둘 예정이다. 마음에 든다.



--------------------------------------------------------------

여기부턴 공연문화에 대한 짧고, 어설픈 고찰

공연문화에 뒤늦게 눈을 뜬지라 몰랐는데 이제는 말할 수 있다.
"
야광봉 따위, 죄 모아서 재활용품 수거함에 넣어 버려라."

말로만 듣던 야광봉의 실체를 눈으로 확인하는 순간이었다.
2층 맨 뒤에 서서 무대에만 온 신경을 집중하려는 나에게
여기저기서 번쩍이는 야광봉은 한갓 공해에 불과했다.

돈이 아까워서 안 샀는지, 야광봉을 싫어해서 안 샀는지는 몰라도
그리 많은 사람들이 들고 있었던 건 아니다.
그런데도 이건 조명이 완전히 꺼진 조용한 분위기에서도
번쩍 번쩍 빛을 발하는 야광봉이 분위기를 홀딱 깨고 있었다.

더욱 어이가 없던 건 제일 비싼 자리 + 제일 좋은 자리인
1층 앞부분에서 즐기는 사람들이 단체로 파란색 야광봉을 들고 있었던 것.
그들은 초대권이나 이벤트 당첨자가 아닌 자신들이 좋아하는 뮤지션들을 보기 위해
그들의 돈을 내고 온 사람들일 텐데 어찌해서 야광봉을 들고 흔드는 건지 이해가 되지 않았다.

어이해서 야광봉을 파는 아주머니는 공연 중간에 공연장을 돌아다니며
야광봉을 파시는지... 헐~

야광봉만 없어도 공연의 질은 부쩍 높아질 거라 확신한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마늘빵 2007-07-22 13: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야 공연 다녀오셨군요. 주주총회가 뭔가 했더니 :)

하루(春) 2007-07-22 13: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뭐, 제가 드리는 말씀이라 웃길 수도 있겠는데 지난 5월 12일 이승환 콘서트에 님이 오셨으면 참 좋았을 것 같은 생각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드러머 Kenny Aronoff(케니 아로노프)가 왔었거든요. 그 드러밍 정말 끝내줬는데... 아직도 아른거려요. ^^

moonnight 2007-07-22 14: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 세시간 넘는 공연! 즐거우셨겠어요.
저도 가끔 공연 보러 갈 떄면 야광봉 사는데요. ^^; 저처럼 몸치 박치라 마음처럼 쉽게 공연에 호응할 수 없는 수줍은 관객들에겐 야광봉이 의지가 좀 된다는 사실을 이해해 주셔요. 흑. ㅠㅠ; 그래도 제가 가는 공연에선 대부분 야광봉 들고 있던데.. 방해가 많이 되나봐요. 이제부턴 조심할께요. ^^;;

하루(春) 2007-07-22 14: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에에... 그럴 때면 빈 물통은 어떠세요? 아니면 손목에 손수건을 묶고 흔드는 것도 좋구요. 제가 알기론 공연하는 사람들 야광봉 그다지 안 좋아하는데... ^^;

마노아 2007-07-24 16: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8시 공연 좋았군요. 전 4시 공연이었는데 많이 별로였어요^^;;;
일단 노래가 너무 안되던데요. 예전에 정지찬이 HUE로 활동할 때 단독공연이 더 좋았어요.
아쉽더라구요.

하루(春) 2007-07-26 00: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노래는 되던데요. 저도 4시 공연은 게스트도 1명밖에 없었고 좀 그랬단 얘기 들었어요. 하지만, 음향은 확실히 별로였어요. 2층 끝에서 봤는데 웅웅거리더라구요. 저는 김현철만 좋아했었는데 심현보도 좋아졌어요. ㅋㅋ~ 공연의 이점이 이런 거라 생각하며... 다음에 또 가고 싶어요. 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