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과학/예술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하나의 생각이 세상을 바꾼다

 

 

가끔은 내 삶 조차도 어떤 생각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그러니 석학들의 어떤 생각들이 세상의 많은 사람을 움직이는 것은 당연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것이 옳은 방향인지, 아닌지는 바뀐 세상을 살아가는 이들이 알 것이다. 7명의 석학들과 이메일로 대화하며 인터뷰한 것을 묶었다는 이 책. 석학들의 가치로운 생각이 궁금하다.

 

 

 

 

 

 

촘스키 知의 향연

 

 

 

촘스키의 학문적, 사상적 궤적을 한데 모은 책이라니, 그 말만 들어도 군침이 돈다. 정치평론, 언어학, 강연 관련 글 등. 촘스키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그의 저작과 강연, 논문이 한데 모인 이 책이 관심이 가는 것은 당연할 터. 차근차근, 한 발 한 발 그에게 다가가고 싶다.

 

 

 

 

 

 

 문명의 배꼽, 그리스

 

박경철 의사가 자세히 들여다 본 그리스는 어떤 곳일까?

펠로폰네소스에서 아티카, 그리스 북부 지역인 테살로니키 그리고 고대 그리스 권역을 아우르는 마그나 그라이키아에 이르기까지. 삶과 문명에 대한 통찰로 보았을 그리스. 그리고, 그 안에서 그는 어떤 성찰을 했을지 궁금해진다.

 

 

 

 

 

 

 싸우는 인문학

 

 

 인문학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는 시대. 너도나도 인문학을 말하지만, 그래서 인문학을 기웃거려보지만, 인문학이 어떻게 우리의 삶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누구도 제대로 가르쳐주지 않는다. 인문학도 자기계발의 도구가 된지 오래. 인문학이 변질되어가는 시대에, 인문학을 점검한 여러가지 질문들. 해답이 될 수 있을까?

 

 

 

 

 

 

 

 대한민국 나쁜 기업 보고서

 

직원을 소모품으로밖에 보지 않는 기업들. 제 배를 불리느라 바빠, 인간의 존엄성은 철저하게 무시하는 기업들. 그런 기업들 사이에 둘러싸여  서러운 우리들. 우린 언제나 거대 기업에 당하고만 살아야 할까? 자본주의가 탄생 시킨 괴물들의 이야기를 알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