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임형주 - Salley Garden
임형주 노래 / 미디어신나라 / 2003년 1월
평점 :
품절
이 음반은 올해 초에 선물 받은 것이다. 이 음반을 선물 받고 나서야 임형주라는 이름도 생소한 '팝페라' 가수를 알게 되었다. 노래 듣기를 좋아하지 않던 나였던지라 다른 일들을 하며 별 생각없이 틀어놓고 몇 번 이 음반을 들었다. 하지만 한동안은 이 음반을 제대로 들어본 적이 없다. 평소 습관처럼 음반을 틀어놓고 항상 다른 일을 하느라 노래에는 집중하지 못 했기 때문이다. 그러다가 우연히 이 음반에 귀를 기울이게 되었는데 한동한 멍~ 한 기분으로 하염없이 임형주의 목소리에 빠져들었던 기억이 난다. 그날 이후로 나는 가끔씩 이 음반을 틀어놓고 멍하니 앉아서 마냥 노래(아니.. 그 아름다운 목소리에)에 귀를 기울인다.
그때 처음으로 왜 음반 소개에서 임형주의 목소리를 두고 '천상의 목소리'라고 하는지 이해가 되었다. 정말 듣고 있자면 머리 속이 환해지며 내 자신이 하늘 위로 붕~ 뜨는 환상적인 기분이 든다. 누구의 목소리를 듣고, 노래를 듣고 이런 느낌이 들기는 처음이다. 피곤한 날에도 집에 돌아와서 이 음반을 틀어놓고 임형주의 목소리를 듣고 있자면 기분이 좋아지고 피로가 풀리는 느낌이 든다. 혹은 일요일 아침 조용할 때 혼자 차한잔 마시면서 이 음반을 듣고 있자면 하루가 기분 좋아진다. 적극 추천하고 싶은 음반이다.
(앨범 자켓 사진을 보고, 그의 목소리를 듣고 여자인지 남자인지 처음엔 무척 헷갈렸다. 하지만 그는 고운 목소리와 예쁘장한 외모를 가진 남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