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의 사랑 -상
양귀자 지음 / 살림 / 1995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그 어느 날!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소설을 찾던 내게 ‘천년의 사랑’은 제목부터가 나를 끌었다. 그냥 그런 사랑이야기겠거니.. 하면서 읽어 내려간 이 소설은 실제로도 아무 생각없이 가볍게 읽을 수 있었다. 다만 전생이니 인연이니 하는 것들이 자꾸 나와서 좀 당혹스러웠다. 이 책은 그다지 현실감이 느껴지는 소설이 아니다. 환상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어서 현실을 넘어선 알 수 없는 인연이 있을 것이라고 믿는 사람이라면 흥미롭게 읽을 수 있을 것 같다.

내가 이 책을 다 읽고 나서 생각한 것은 이런 일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성하상같은 남자가 세상에 있을까. 천년을 넘어선 사랑이라고? 부럽다. 오인희는 좋겠다. 이런 단순한 것들 뿐이었다. 솔직히 양귀자씨의 다른 작품들을 많이 읽어본 사람으로서 조금 실망스럽기도 했지만 사실감이 느껴지는 그녀의 다른 소설들과는 달라서 색다른 맛을 느낄 수도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