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동의보감 - 상 소설 동의보감 3
이은성 지음 / 창비 / 200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대학교때 이 책을 읽었다. 그때가 TV에서 전광렬이 허준으로 등장하는 드라마가 나오기 전이었다. 총 세권이고 제목이 '동의보감'이라니.. 아무리 소설을 좋아하는 나이지만 선듯 이 책을 손에 잡진 못 했다. 하지만 누군가가 내게 이 책이 아주 재미있다고 말해주었던 기억이 나서 '한 번 읽어보자. 한 권 읽어보고 재미없으면 나머지는 않 읽으면 되지 뭐.. ' 하는 생각에 이 책을 도서관에서 빌려 와 읽게 되었다.

와~~ 이 책을 읽던 그때의 감동은 잊을 수가 없다. 정말 최고의 소설이었다. 처음의 내 모든 걱정들은 사라지고 나는 상권을 빌렸던 바로 다음 날 도서관에서 나머지 책 두권을 빌려다 다 읽었다. 이 책을 읽으면 많은 감동을 받게 된다. 자기의 분야에 엄청난 노력을 기울이는 진정한 장인의 자세.. 허준의 그 열정에 빠져서 책을 읽는 내내 허준과 한 마음이 된 듯이 긴장감을 늦출 수가 없었다. 더군다나 그가 하고 있는 일이 사람의 목숨을 좌지우지 하는 일이 아니던가!! 팽팽한 긴장감을 늦추지 못하고 이 책을 다 읽고 나서 뭔가 끝맺어지지 못한 소설이 아쉽기도 했지만 그 아쉬움의 여운이 있기에 이 소설이 더 잊혀지지 않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내가 이 소설을 읽으며 이런게 영화로 나오면 정말 흥행되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비록 영화로는 아니지만 TV 드라마로 선보여 우리 국민들에게 엄청난 사랑을 받있다. 비록 그 드라마를 보지는 못 했지만 안 봐도 왜 많은 사람들이 그 드라마에 열광하는지 알것 같았다. 많은 청소년들이 이 책을 읽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