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 토익점수 마구 올려주는 토익 Listening (테이프 별매) - EnglishCare TOEIC Series 1
오혜정 외 지음 / 능률영어사 / 2002년 1월
평점 :
절판


나는 토익을 한 번도 쳐본 적이 없다. 하지만 영어를 아주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이 책이 그렇게 인기가 있다는데 그냥 있을 수가 없었다. 그래서 이 책을 샀다!

나는 영어 듣기를 쫌 하는 편이다. 수능때도 문법문제를 하나 틀린 것을 빼고는 영어듣기랑 독해문제는 모두 맞추었다.고등학교때 영어를 좋아했던 탓에 다른 공부를 하다가 지루해지면 영어 단어를 외우고.. 해서 어휘력이 좀 좋은 편이었다. 아마 그게 듣기나 독해에도 좋은 영향을 끼쳤던 것 같다. 특히 내가 공부를 하며 '듣기에 도움이 되었다'싶은 것은 어떤 문장이든 무조건 한번씩 입으로 소리내에 발음을 해보곤 했다는 것이다. 내게 이 책은 좀 쉬운 편이었다. 그래서 어떤 면에서는 조금 지루하기까지 했다.

하지만 구성이 알아보기 쉽게 되어있고 겉모습도 예뻐서 영어 초보자들이 공부하기에 적절하리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이 책을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테잎에 나오는 발음을 꼭 한번씩 따라해보라고 권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