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조림 007 심리책
프로젝트409 편집부 지음 / 프로젝트 409 / 2000년 9월
평점 :
품절


통조림-심리학 이 책은 내가 소장하고 있는 책중에서도 가장 아끼는 책에 속한다. 겉이 하드커버로 되어있어서 동화책같기도 하다. 이 책은 여러가지 심리학에 관한 내용들을 아~~주 쉽게 풀어서 써놓았기때문에 정말 재밌고 쉽게 읽힌다. 혈액형이나, 프로이트, 라캉, 이상심리등등에 관하여 잘 모르는 사람들도 이 책의 재치있는 서술에 이끌려 시간가는 줄 모르고 술술 책을 읽을 수 있다.

개인적으로 특히 이 책의 '라캉아 놀자'부분에 나오는 기표와 기의에 관한 내용에서 큰 도움을 받은 기억이 난다. 교수님께서 수업시간에 기표와 기의에 관하여 설명해 주셨지만 그때는 솔직히 열심히 들으면서도 잘 이해가 되지 않았다. 하지만 이 책을 딱! 읽고 나서 나는 기표와 기의에 관한 기본적인 것들이 머리 속에 쏙 들어와 있는 것을 느꼈다. 그리고 동화를 보는 세가지 관점.. 이라는 제목의 레포트를 쓰면서도 이 책의 은유와 환유를 설명하는 부분이 큰 도움을 주었다. 아무래도 이래저래 이 책은 내가 좋아할 만한 이유를 고루고루 갖춘 책이기에 적극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