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김민식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89. 김민식의 영어책 한권 외워봤니? 를 읽었다.

페이스북에서 종종 영어공부법 같은걸 올리는 게시물들이 있었는데 따라 읽다보면 어느새 흘러 들어가는 블로그가 이 책의 작가 김민식피디였다. 요즘은 김장겸은 물러가라 하도 여기저기 외쳐대서 곧 해직피디가 되지 않을까 싶지만 ㅋㅋ그것 또한 쉽지 않을 꺼 같긴하다.

영어 학습에 대한 수많은 방법들이 난무하지만 그의 방법은 단순하고 무식하고 좀 촌스러운것도 같다. 기본이 되는 기초 회화책 한권을 시간을 들여 줄줄 나올때까지 몽땅 외우는것이 전부인데

작가의 아버지가 중학교 입학을 앞두고 교과서 한권을 몽땅 외우라고 해서 시작된 이 공부법은 그에게 영어에 대한 무한 자신감은 물론이거니와 다양한 직업과 경력에 다 다를 수 있게하는 징검다리가 되어준다.

물론 모든 사람이 이 공부법에 따른다고 그의 수준이 될까에는 갸우뚱 할 수 있지만 시간을 들여 정공법으로 외워내는 이 방법이 나이가 많이든 머리와 입에서도 자연스런 영어가 나올 수 있게 하리라는 생각은 든다.

돈들이지 않고 공부할 수 있는 많은 정보와 사이트 갖가지 강연과 티비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는 방법들을 많이 개재해 알려주고 있지만

무엇보다 한번 해보세요 저처럼요 이렇게 신나고 재미나는 영어말이에요. 제가 응원할께요. 할 수 있답니다. 정말이에요
하는 끊임없는 긍정의 에너지가 무한한 느낌으로 책을 읽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영어학습서이자 동기유발을 탑재한 자기계발서이기도 한 책을 보며

아 그러고보니 나 정말 영어책 한권 씹어먹은 적은 없는 거 같아. 한권 먹는다고 다 영어하면 대한민국에 영어 못하는 사람 어디 있겠냐만 영어 책 한권을 읽어내는거 그것도 어딘가 싶고. 따라 해볼만 하지 않나 싶고. ㅋㅋ

아이 유치원 영어 책 한권 외우는거도 요즘은 쉽지 않지만 해봄직하다 . 그또한. 뭐든 한번 해보면 탄력 받을 수 있는 거니까. 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