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이야기가 최고야 ㅋㅋ

배경이 좀 오래된것도같고 옛날이야기를 읽는 기분이지만(무녀가 나와서 갑자기 무녀도도 생각나버림)
저렇게 절대로 포기할 수 없는것이 있다는 이야기에 졌다.
좀 너무 꾸민 문장들이 처음엔 좀 부대끼기도 했는데 읽다보니 어느새 익숙해진다.

근래엔 사랑사랑 이야기를 잘 못 읽었기도해서 그냥 재미나게 읽는다. 인어라니 뜻밖이지만 잘 살렸다.

인어가 주인공이라 슬플까했는데 작가의 말을 읽으니
쓰다보니 둘이 꼭 행복해졌으면 했단다. 마녀와 인어가 사랑을, 그것도 영원한 사랑을 약속하고 재와 물거품 되기를 반복한다.

원래의도는 새드엔딩 이었고 각종 미러링과 가스라이팅등을 얘기 하려 했다는데 ㅋ 사랑얘기에 다 묻힌듯 하다.
잘못은 남자가 했는데 그의 부인이나 어머니가 와서 사과를 한다든지 하는 태도등에선 좀 어이가 없기도 했다. 마녀가 된 마리가 세상에 없어져도 될 인간같지않은 인간들을 하나 둘 불태울때 속이 시원해지기도 했다.(아 정말 이런 마력이 있으면 통쾌할꺼같긴한데 그러면 다 불태워져서 세상에 여자들만 남을꺼같다)

무녀였던 마리가 바다의 신에게 축원을 빌다 만나게 된 상스러운 존재 수아를 사랑하는 이야기.

처음에 무슨 신파냐 하며 체체하며 읽다
뒤로 갈수록 급슬펐다가 기쁘다가를 반복해
손을 놓지 못하겠던 소설.


경장편이라 한번에 읽기가 딱 좋은 그 정도.






그때의 수아가 사람들과 어울려 살았다면 이런 모습이 되었을까? 알 수 없는 일이다. 중요한 건 수아였다. 그때의 수아이건 지금의 수아이건, 절대 포기할 수 없었다.

재와 물거품 | 김청귤 저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서니데이 2022-04-30 23:53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원형은 인어공주인가요. 요즘엔 고전이나 동화 등 잘 알려진 내용을 다시 쓴 책들도 많더라구요.
singri님, 좋은 주말 보내세요.^^

singri 2022-05-01 00:04   좋아요 2 | URL
인어와 사랑하는 이야기긴 하지만 딱히 비슷하진 않는데 또 어떻게보면 그런 이야기같기도 하네요ㅎ 동화같기도하고 설화같기도 하고
문장들이 중간중간 예쁩니다.

안전가옥시리즈 흥미롭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