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님되는 법
진산 지음 / 부키 / 2002년 6월
평점 :
절판


진산의 마님 되는 법을 읽었다.

 

우연찮게 또 같이 읽게 된 책이 '여자의 일생은 20대에 결정된다' 인가 하는 짜증 나는 책이었는데 후자는 결국 읽다가 집어던져버렸지만(그럼에도 불구하고 찔리기는 했다) 두 책 모두 '속물'에 관한 이야기를 하는 부분이 있었는데 '여자의 일생은~'에서 보여준 짜증나는 해석(?)때문에 이 마님 되는 법이란 책이 더 돋보인것도 같다.

 

진산은 무협지를 쓰는 작가이고 그녀의 남편 또한 그녀보다 조끔 더 인기가 있는 무협지 소설의 작가라고 한다. 제목에서 이미 책 내용을 예감할 수 있듯 이 책은 가정에서 아내로써 엄마로써 비굴하지 않게 떳떳하게 마님으로 살아가는 방법들을 경험과 사례(?) 들을 통해 아주 자세하게 설명한다.

 

결혼생활이 주가 될꺼같지만 결국은 그 또한 살아가는 일에 부분이고 나름대로 현실감있게 적어진 글들에 굉장히 와닿게 읽혀지는 부분이 많았다. 삼돌이인 남편을 골라내는 방법이라든지 남편을 두부요리 전문가 만들어 가는 과정이라거나 자기 엄마에게 사기(?) 당하고 결국 자기도 복수하는 부분을 읽을때는 너무 웃겨서 뒤집어 지는 줄 알았다. ㅋㅋ

 

예의 '여자의 인생~'이 현실적이다지만 전혀 읽고 싶지 않은 투의 부담백배 이야기들이 아닌 갖가지의 에피소들을 결혼하기전 킥킥거리면서 읽어놓으면 챙겨 써 먹을 수 있는 방법이 꽤 된다. 그 어려운 마도(?)에 입문하여 마님으로 살아가는 일이 그렇게 힘들어 보이지만은 않았던 이유였기도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