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미디어와 페미니즘 여성커뮤니케이션 연구총서 14
이희은 외 지음 / 이화여자대학교출판문화원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지털미디어 속에서 여성은 어떤 삶을 보여주며 어떤 위치에 서 있는가. 미디어 속에서 여성은 몸(프레임)이라는 가시성에 주목하여 조망된다. 변화한 미디어 환경은 노동 시장과 결합해 여성은 젠더 불평등에 맞춰 더욱 체계적으로 이용된 것은 아닌지 들여다보게 한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락방 2022-09-20 13:53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일단 완독 축하드립니다. 게다가 일등으로 완독. 멋져요!
그리고 읽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이제 9월 남은 날들은 자유로운 독서만 남아있나요.. 부럽...... ㅠㅠ

거리의화가 2022-09-21 08:37   좋아요 0 | URL
다락방님 저는 많이 늦었다고 생각했는데 아무래도 명절이 껴 있어서 늦어지시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제 곧 완독 행렬이 이어지겠죠~
1장이 사실 가장 어려웠고(어려운 용어와 이론들이 많이 있어서) 그 이후에는 사례들 위주라 읽는데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남은 분량 힘내시길 바랍니다!

책읽는나무 2022-09-20 16:07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몸도 성치 않으셨는데도 1등!!
저는 처음 글부터 어려워서 주저주저하고 있었는데 좀 반성하고 갑니다.
저도 화가님 부럽네요ㅋㅋㅋ

거리의화가 2022-09-21 08:38   좋아요 1 | URL
ㅎㅎㅎ 나무님. 1장이 사실 가장 어렵습니다. 이론과 용어들. 많은 학자들의 이름으로 어질어질해서~^^; 저도 1장 내용은 다 이해 못한 상태로 넘어갔어요. 음... 다 이해하고 간다고 생각하면 완독하기 힘듭니다. 어느 정도 포기해야~ㅎㅎㅎ 남은 분량 힘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