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 버튼을 눌러주시면 음악을 들으실수 있습니다.
중간쯤에 간혹 잡음이 들리기도 하네요, 잡음이 들리시는 분은 다시 플레이해주세요.. 원본 파일엔 아무문제가 없는데 계정에 올리고나니 자꾸 잡읍이 귀에 거슬리네요,,, 열악한 사정, 양해해주세요.^_^ㅠㅠ
다운받기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눌러주세요>
감상 난이도 ★
감상하기 부담스럽지 않은 길이에, 익숙한 음악.
계속듣고 싶어지는 중독성 강한 음악^_^
리스트의 'La Companella'
엄청나게 유명한 곡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기교적으로도 엄청나게 어려운 곡이다.
파가니니의 원곡을 편곡한 것으로,
악마의 자식이라고 불리우며 당시 사람들이 도저히 상상할 수 없는 기교를 보였다고 알려진 파가니니처럼,
영향력있는 작곡가였으며 누구도 따라올수 없는 기교를 가진 당대 최고의 피아니스트였던 리스트 역시 그의 곡이나 편곡품들 속에서 피아노가 표현할 수 있는 기교의 극대화를 보여주고 있다.
(예전에 지나가는 이야기로) 그는 피아노 건반에서 도에서 다음 옥타브의 라까지 닿는 큰 손의 소유자였다고 들었는데.. (물론 약간의 과장이 들어있었겠지만..)
자신의 큰 손이 만들어낸 기교를 자랑하고 싶은듯 이 곡에서도 최대 16 도까지 도약하는 부분이 있다. 평균적으로 이 곡에서 옥타브이상의 도약은 기본이다.
그것을 또한 빠른 속도로 쳐내야 하니,, 이 곡을 접하는 피아니스트들의 고충이 상상이 갈만 하다..
![](http://image.aladin.co.kr/Community/mypaper/pimg_714735124162563.jpg)
↑이곡의 시작부분... 종소리를 표현하기 위해 높은음들을 큰도약과 함께 건드리듯 쳐낸다.
리스트는 이 주제를 점차 변주해나간다.
첫번째 - 셋잇단음표로의 변주
![](http://image.aladin.co.kr/Community/mypaper/pimg_714735124162600.jpg)
두번째 : 오른손의 빠른 트릴과 더불어 왼손으로 옮겨간 주제 - 같은 음형이 보이시죠?
![](http://image.aladin.co.kr/Community/mypaper/pimg_714735124162601.jpg)
세번째 : 대미를 앞에 두고 좀더 강함을 위해 옥타브로 연주되는 주제
![](http://image.aladin.co.kr/Community/mypaper/pimg_714735124162602.jpg)
리스트, 그는 자신의 피아노실력에 대해서 만큼은 자칫 오만으로 비춰질만큼 자신감을 가졌다고 한다.
그의 뛰어난 연주는 매번 칭송을 받았고, 당시 유럽 사교계에서 인기스타였다고....
이 곡은 제목도 거창한<파가니니에 의한 초절기교 연습곡>총 6곡중 3번째 곡으로, 이 곡을 감상하기에 앞서 파가니니의 원곡《바이올린협주곡 B♭단조》의 마지막 악장 <종(鐘)에 부치는 론도>을 감상함도 좋을듯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