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 버튼을 눌러주시면 음악을 들으실수 있습니다.

 

 Schubert`s Winterreise 中  No.1 'Gute Nacht'

 테너 : Peter Pears 

 피아노 : Benjamin Britten

Recording Date & Location : Kingsway Hall, London, October 1963

 

다운받기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눌러주세요

 

  감상난이도 ★ 가슴이 아려오는 아름다운 가락,

 

 

 

 

 

 슈베르트하면 가곡이 떠오를정도죠. 가곡의 왕이라 불릴만큼 방대한 양의 가곡을 남긴 그.

 

 매번 피아노곡만 올리다 보니 다양성이 결여된것 같아 성악곡을 최초로 올려봅니다.

 

 그의 세개의 유명한 연가곡집 중에서도 '겨울나그네'에 속해있는 첫번째 곡 Gute Nacht 란 곡인데요,

 독일어로 안녕이란 뜻이죠.^_^ (good night과 같은 뜻.)

 이상하게 이 곡을 들으면 멍하게 되면서도 좋더라구요.. 다음에 올릴 봄꿈보단 많이 안알려진 곡 같지만,

 기분 좋게 감상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paviana 2005-12-05 17: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중3때 음악시험으로 이걸 불렀지요.물론 우리나라 말입니다..ㅎㅎ
이곡 그래서 그런지 좋아해요...

미래의음악가 2005-12-05 18: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야,, 이 노래를 시험으로 부르게 하다니 음악 선생님 수준이 있으시네요,, 우리나라 말이라도,, // 전 고1때 음악 선생님이 성악 전공자라 '돌아오라 쏘렌토로' (?맞나?) 이걸 원어로 시험보게 하셨다는,,, 지금도 가사가 안잊혀져요,ㅎㅎ

paviana 2005-12-05 18: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배운 건 아니고 , 그냥 음악책에 있는거 아무거나 부르라고 하셔서 제가 혼자 정해서 불렀답니다. 피셔 디스카우가 부른 것에 맞춰서 연습해서 불렀다지요.선생님이 성악 전공자였는데 겁도 없이 ㅋㅋ.

미래의음악가 2005-12-05 18: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님 대단하시네요,, ㅋㅋ 그래도 안목이 있으시니까 이곡을 선택?? ㅎㅎ .. 전 성대결절이라 항상 시험전마다 음악선생님 찾아가서 빌어야했다는,, 결국 선생님이 제 노래는 한 두소절 듣더니 안타까우셨는지 '들어가' 하시고 B 줬어요,ㅋ 담부턴 제가 애들 노래 부를때 피아노 반주하고 A를 받았던...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