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출처 : 바람돌이 > 전쟁과 여성 인권박물관 건립

전쟁과 여성 인권박물관 건립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일본군 위안부 할머니들의 역사를 기록하고 전쟁으로 인한 여성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미래 세대를 위한 평화아 인권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지금 서울 서대문 형무소 역사관 내 매점 자리에 부지를 확보했답니다.

이제 건물을 올리고 전시를 위한 후원자를 모집하네요.
정부가 앞장서서 이런 작업을 하는 것이 당연하겠지만 안하니 어쩝니까?

할머님들이 모두 돌아가시기 전에 이 박물관이 건립될 수 있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홈페이지는 http://www.whrmuseum.com/

1990년 11월 16일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가 발족하여 일본군‘위안부’문제해결운동을 시작한지 15년이 되어갑니다. 그동안 UN과 ILO등 국제기구들은 일본군‘위안부’제도를 반인도적인 범죄로, 전쟁범죄로 규정하고 일본정부에게 법적 책임을 추궁하고 권고하였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일본정부는 완전한 범죄인정도, 법적책임도 부인하고 있고, 피해자들은 한분 두분 해결도 보지 못한 채 사망하고 있습니다.

운동이 시작되었을 때 피해자들은 용기 있게 증언을 함으로써 우리로 하여금 과거 역사를 다시 돌이켜보게 하고 인권과 평화를 위한 살아있는 교과서가 되어 주셨습니다. 이제는 그녀들의 용기있는 고백을 희망으로 변화시켜야 할 때입니다. 살아있는 역사인 그녀들이 우리 곁에서 모두 떠나기 전에 일본군‘위안부’명예와 인권을 위한〔전쟁과 여성인권박물관〕 을 건립하고자 합니다.

이 박물관을 통해 우리는 일본군‘위안부’ 할머니들의 명예와 인권을 회복시키고, 다시는 인류역사에 이와 같은 범죄가 재발되지 않도록 교육하여 인권과 평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갈수록 많아지도록 하고 싶습니다. 아직도 세계 곳곳에서 계속되고 있는 전쟁과 그 속에서 폭력당하고 있는 여성들의 문제를 알려내며 연대하여 그들에게도 희망을 주고 싶습니다.

박물관 건립을 위해 힘을 모아 주십시오.


온 겨레가 전쟁과 여성인권박물관 건립을 위한 추진위원이 되어 주십시오. 박물관 건립기금 조성에 참여하는 사람은 누구나 추진위원이 될 수 있습니다.

전쟁과 여성인권박물관 건립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기 시작하면서 가장 먼저 박수를 보내고 성금을 보내주신 분들은 피해를 직접 당하신 우리 할머니들이었습니다. 자기 자신의 고통을 넘어서서 미래 세대가 다시는 이러한 아픔을 겪지 않아야 한다며 몸소 문제해결 운동에 앞장서 오신 할머니들, 그 분들은 정부 지원으로 겨우 겨우 삶을 연명하면서도 달마다 조금씩 모은 돈을 적어서 부끄럽다며 아무도 모르게 넣어 주기도 하셨습니다.

이미 2천명이 넘는 네티즌과 해외에서 연대해 오신 분들, 시민들, 단체, 소모임, 학생조직들이 추진위원으로 가입하였습니다. 어린이, 청소년, 청년, 주부, 노인 등 누구나 전쟁과 여성인권박물관 건립에 성금으로 참여하셨습니다.

이제 우리 국민이 나서야 할 때입니다.
1천원에서, 1만원, 10만원, 고액에 이르기까지 전 국민이 추진위원이 되어 박물관 건립에 참여하는 것이 역사를 바로 세우는 일이며 일본정부에게는 문제 해결을 촉구하는 운동의 장이 될 것입니다. 국제사회를 향해서는 정의를 향한 호소가 될 것입니다.

추진위원이 되어 주신 분들은 전쟁과 여성인권박물관에 이름이 영구히 보존될 것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