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멋진 크리스마스 - 핀두스의 네번째 특별한 이야기 핀두스의 아주 특별한 이야기 4
스벤 누르드크비스트 글.그림, 김경연 옮김 / 풀빛 / 200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2월하면 사람들은 아무래도 크리스마스를 손꼽아 기다릴 것이다. 아이들은 산타할아버지로부터 선물을 받는다는 설렘을 가지고 젊은 연인들은 멋진 데이트를 기대하며 또 가정을 이루고 사는 사람들은 더 행복한 날을 만들기 위해서일 것이다. 겨울은 춥지만 사람들을 따뜻하게 만들어줄 나름대로의 이벤트를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닐런지.

핀두스와 할아버지를 통해 이번 크리스마스는 가슴 뭉클하고 뿌듯하게 보내고 싶다는 작은 욕심이 생겼다. 추운 날씨로 인해 핀두스와 할아버지는 크리스마스 이브에 크리스마스 트리로 쓰일 전나무도 제대로 된 음식도 없이 보내게 될뻔한다. 전나무가지를 주으러 갔다가 발을 삐긋하여 할아버지가 다치게 되어 장도 볼 수 없는 상황이 되었지만 핀두스와 할아버지는 긴나무와 집안의 온갖것들을 이용해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드는 지혜를 보여준다. 그리고 악셀, 구스타프손 등 할아버지가 다쳤다는 얘기를 듣고 먹을 것을 갖고 찾아와 이야기도 나누고 조금 외로울뻔한 크리스마스 이브를 활기차게 만들어준다.

어려운 상황에 닥쳤을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좌절하거나 거기에 그저 안주하게 마련이지만 핀두스네는 그 상황을 극복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기에 아이들에게 참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게다가 요즘처럼 개인적이고 자신밖에 혹은 자기 가정밖에 모르는 사람들에게 따뜻한 충고를 조용히 전달해주고 있지 않은가.

사랑은 나눌수록 커지고 베풀수록 풍요로워진다는 걸 아이들 스스로 알아 나갈 수 있게 해주는 책이 아닐런지...이번 크리스마스에는 움켜쥐고 있지 않고 주변의 사람들에게 베풀며 나누는 크리스마스를 보냈으면 좋겠다.

세세하게 그려진 그림도 좋았지만 세상에서 가장 멋진 크리스마스를 보내야겠다는 마음을 먹게하는 글이 마음에 들었다. 아이들과 함께 읽으며 아기자기한 그림에 서로들 웃었고 서로 서로 챙기는 크리스마스를 보내자는 다짐도 받았다.

 

 

+++이렇게 그림도 예쁘고 내용도 좋은 책을 소개해준 아영엄마님 고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