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엘 슈마허 감독의 <오페라의 유령>을 보았다. 이미 뮤지컬과 책으로 유명한 작품이다.

뮤지컬을 통해서 느끼는 생생한 감동은 없었지만 스크린을 가득 채우고 극장 안을 온통 울리던 그 화려한 무대가 잊혀지지 않는다. 2시간여 동안 한 자리에 앉아 있으면 오금이 저려 금새 질릴 수 있는데 2시간이라는 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알 수 없었다. 매력적인 크리스틴에게 빠져 들었다. 얼굴도 예쁜 배우가 목소리까지 끝내주었다. 게다가 라울과 함께 있을 때 그들이 얼마나 아름다워 보이던지......

 



오페라의 유령인 팬텀에 대한 연민에 조금은 가슴이 아팠다. 세상 밖으로 나오지 못하는 그. 지하 감옥같은 곳에 갇혀서 살 수밖에 없는 그의 기구한 운명이 그의 광기를 이해하게 만들었다. 누군가에게 진정으로 사랑을 받은 적이 없었을 그에게 크리스틴이라는 아름다운 여성은 하나의 목적이 될 수밖에 없었을 것이다. 그리고 진정 그녀를 사랑했기에 그녀가 사랑하는 남자를 끝내 죽이지 못하고 함께 보냈을 것이다.

사랑한다는 것은 가끔 사람을 질리게도 만들고 지치게도 만들 수 있다. 하지만 그녀의 무덤가에 놓인 검은 리본을 맨 장미 한송이는 여전히 나의 가슴 속에 남아 있다. 그의 광기와 집착으로 그녀를 붙잡아 두기 보다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보내주는 것. 그것이 진정한 사랑이 아니였을까. 그녀를 끝까지 지켜주는 것. 그것이 그의 사랑이였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