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히 널 사랑할 거란다 고 녀석 맛있겠다 시리즈 4
미야니시 타츠야 글.그림, 허경실 옮김 / 달리 / 2011년 6월
장바구니담기


<영원히 널 사랑할 거란다>는 엄마의 마음이 담긴 책이다. 고녀석 맛있겠다 시리즈중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이유도 말로 설명할 수 없는 엄마가 아이를 사랑하는 마음이 고스란히 담겼기 때문이다.

낳은 알과 주워 온 알을 똑같이 예뻐하며 매일 정성을 다하는 엄마 마이아사우라, 주워 온 알에서 태어난 것은 무시무시한 티라노사우루스였다. 하지만 엄마는 둘을 똑같이 사랑으로 키운다.

거친 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 티라노사우르스를 위해 빨간열매를 따와서 먹인다. 그렇게 초식동물로 키워진 티라노사우르스는 자신도 마이아사우라라고 생각하며 자라난다.

몸이 훌쩍 큰 티라노사우르스, 하트는 어느 날 같은 종족을 만나고, 자신이 마이아사우라가 아닌 걸 알게되고, 자신은 초식공룡을 잡아 먹는 육식공룡임을 알게 된다. 얼마나 큰 충격이었을까? 그래도 자신을 키워준 엄마를 원망하지 않는 하트, 그리고 여전히 엄마의 소중한 아들이라고 말하는 엄마.

엄마를 위해 자신과 같은 티라노사우루스를 공격하는 하트, 그의 눈에서 눈물이 흐른다.
자신의 정체성을 찾는 일도, 키워준 엄마에 대한 고마움도 느끼게 해주는 책이다.

자신을 키우기 위해 매일 빨간 열매를 따오던 엄마를 위해 하트는 엄마와 자신이 처음 만났던 장소에 빨간 열매를 가득 따다 놓았다. 사라진 아들을 찾기 위해 돌아다니던 엄마는 빨간 열매를 보고 얼마나 가슴 아파했을까?
모습은 다르지만, 먹는 것도 다르지만, 자식을 키우는 부모의 마음은 다 똑같은 것이 아닌가를 생각한다. 아이가 잘 자라주는 것, 아이가 위험에 처하지 않는 것, 아이를 위해서라면 엄마는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걸 다시 생각한다.
이 책을 읽으며 아이는 무슨 생각을 했을까? 엄마마도 널 영원히 사랑할 거란다. 하고 속삭여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