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녀석 맛있겠다 - 별하나 그림책 4 고 녀석 맛있겠다 시리즈 1
미야니시 타츠야 글 그림, 백승인 옮김 / 달리 / 2004년 6월
장바구니담기


공룡을 좋아하는 아들에게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전해주게 된 책이다. 늘 아빠를 닮고 싶어했던 아들 녀석에게 '맛있겠다'의 아빠를 닮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은 감동 그 이상이었을 것이다.

알을 깨고 아기 안킬로사우르스가 나온다. 넓디넓은 곳에 외로웠을 아이가 만난 티라노사우르스, 안킬로사우르스는 티라노사우르스를 아빠라고 부른다. 어리둥절하지만 티라노사우르스도 안킬로사우르스를 자신의 아기로 받아들인다.

티라노사우르스의 요상한 이 표정이 너무 사랑스럽다. 배가 고파서 잡아 먹으려던 안킬로사우르스를 자신에게 "아빠"하고 부르니 주춤하는 것이 아닌가. 그도 분명 외로웠을 것이다. 하지만 자신을 의지하는 누군가가 있다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 일인지 그도 알게 된 것 같다.

티라노사우르스의 다리를 꼭 안고 있는 이 녀석, 정말 사랑스럽다. 아빠를 닮고 싶어 아빠와 똑같이 행동하고, 아빠의 모든 것을 따라하는 한다. 가끔 우리 집에서 아빠를 닮고 싶어하는 아들 녀석을 보는 것 같다. 아이가 아빠를 닮고 싶어하는 마음을 보여주는 이 책을 아이는 사랑할 수밖에 없는 것 같다.
아빠를 위해 빨간 열매를 따오는 모습도 아빠와 함께 박치를 해대는 모습도 얼마나 사랑스러운지 모른다.

아이가 아빠를 위해 준비한 빨간 열매를 먹어주는 티라노사우르스 아빠는 정말이지 너무도 멋진 아빠이다.

위험에서 아이를 구해주는 아빠 또한 얼마나 멋진가.

결국 안킬로사우르스의 무리로 돌려보내는 티라노사우르스지만 그 누구보다 아이를 사랑했던 아빠였다는 생각은 변함이 없다.

아이가 아빠를 닮기 위해 노력하는 일, 아빠가 아이를 위해 희생을 치르지만 위험으로부터 보호하는 일, 이 책은 이렇게 아름다운 이야기로 가득하다. 그러니 아이가 좋아할 수밖에 없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