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이 최고야! - 좋은책어린이그림책, 세계창작 02
메리 앤 로드맨 지음, 공경희 옮김, 베스 스피겔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06년 2월
평점 :
절판


어느새 새학기가 시작하려고 한다. 유치원을 졸업하고 초등학교에 입학하게 되는 아이들은 기대와 설레임 또는 불안과 두려움이 함께 할 것이다. 

학교와 유치원이 어떻게 다른지 자세하게 보여주는 책이다. 



알록달록 예쁘게 꾸며져 있는 유치원 교실과 달리 단조롭고 딱딱한 분위기를 내뿜는 1학년 교실, 아이들이 쉽게 적응하지 못할 수도 있다. 늘 어떤 행동을 해도 웃음으로 맞아주고 칭찬을 아끼지 않는 유치원 선생님과 달리 덜 웃어주는 듯한 인상을 가진 선생님과 함께하는 수업은 너무 재미없을지도 모른다. 게다가 이야기 수업, 그림 그리기, 쉬는 시간 등 모든게 달라진다면 아이들 스스로 재미없어하는 건 당연한 건지도 모른다. 

하지만 글을 못 읽고, 점심을 먹은 뒤엔 낮잠을 자야하고 여러 장으로 된 책도 못보는 유치원생을 넘어서서 초등학교 1학년이 된다면 스스로도 자신이 얼마나 자랑스럽겠는가. 



친구들과 함께 새로운 것을 배우고 익히는 속에서 자신이 커나간다는 걸 깨우쳐주는 책이다. 1학년 입학을 앞두고 있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 보면 좋을 책이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순오기 2010-02-11 22: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여자 아이들이 좋아할 책이죠.^^
맞아요, 스스로 유치원때랑 비교하며 뿌듯하다면 즐거운 학교생활이 될 거 같아요.

꿈꾸는섬 2010-02-11 22:55   좋아요 0 | URL
조카가 여자아이라 순오기님이 올려주셨던 페이퍼에서 참고해서 구입했는데 정말 잘 산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