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제일 힘센 수탉
이호백 글, 이억배 그림 / 재미마주 / 1997년 2월
장바구니담기


어느 화창한 봄날, 알을 깨고 나온 병아리 한마리가 있었죠. 수평아리였어요.

이 병아리를 따를 병아리는 없었대요. 달리기도, 높이뛰기도 모두 최고였대요. 동네에서 제일 힘센 병아리가 된 거죠.

하루가 다르게 병아리는 자랐어요. 늠름한 모습의 수탉이 된 거에요. 저 멋진 꼬리 좀 보세요. 새벽마다 힘차게 울면 온동네에 그 소리가 울려 퍼진대요.

동네에서 가장 힘이 센 수탉을 다른 수탉들은 몹시 부러워했대요. 젊은 암탉들은 그를 졸졸 따라다녔구요. 저 포즈 좀 보세요. 얼마나 멋진지 몰라요. 쩍 벌어진 가슴에 멋진 꼬리 깃털, 튼튼하게 생긴 발까지, 정말 멋지죠.

그런데 어느날 세상에서 제일 힘센 수탉보다 더 힘이 센 수탉이 동네에 나타났어요. 그 뒤 이 수탉은 동네에서 제일 술 잘 마시는 수탉이 되었대요. 점점 늙어가는 자신을 느끼며 얼마나 외로워했을지 상상이 되나요?

그런 수탉 곁에는 현명한 부인이 있었어요. 수탉의 절망을 위로하며 아들 딸들이 얼마나 잘 자랐는지 또 손자, 손녀가 얼마나 씩씩하고 건강하게 자랐는지 알려주죠.

얼마 후, 수탉은 환갑을 맞았대요. 수탉이 태어났을 때처럼 화창한 봄날이었대요. 아들, 딸, 손자, 손녀들이 모두 모여 잔치를 열었대요. "할아버지, 할머니, 오래오래 사세요."
이만한 행복이 또 어디있겠어요.

세상에서 제일 힘센 수탉은 결국 자기라고 말하는 아들이 옆에 있어요. 어느날 세상에 나왔고, 나름대로 멋진 인생을 살아가겠죠. 멋지게 살아가다 나이가 들고 뒤를 돌아봤을땐 외롭기도 하고 절망스럽기도 할거에요. 하지만 그의 곁에 남겨질 가족들이 있으니 얼마나 행복할까요? 다섯살 아들이 살아갈 날은 아직도 많은 듯 하지만, 세상에서 제일 힘센 수탉처럼 어느새 훌쩍 자라고 어느새 늙어가겠죠. 우리들처럼 말이에요. 세상에서 제일 힘이 센 수탉처럼 외롭지 않은 인생을 살아가길 바랄뿐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