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래가 그랬어 54호
고래가그랬어 편집부 지음 / 고래가그랬어 / 200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알쏭달쏭 평화찾기, 원자폭탄을 떨어뜨렸어야 했을까? 지난호부터 쭉 이어서 본 친구들의 생각이 궁금하다. 

고래공작실 리본으로 머리핀 만들기, 나도 한번 도전해보고 싶다. 작은 아이 머리핀 하나 만들어 볼까? 생각한다. 

야생초 교실, 두번째 이야기, 봄 야생초와 사귀게 되는 아이들, 벚꽃에게 말도 걸어보자는데 벚꽃은 뭐라고 답했을까? 아이들의 공부를 위해 뽑아온 풀들에게 미안한 마음을 품게 하는 것, 그것 참 마음에 든다. 식물도감과 함께 관찰하기, 그리고 백 가지 풀이 들어있다는 백초차 마시기, 어떤 맛일까? 나도 마셔보고 싶다. 

베스트셀러 많이 팔리는 책이 좋은 책이야? 동무들은 어떻게 생각할까? 이 글에서 은근 알라딘의 광고글이 담겨있다는 사실^^ 

옥상에서 보는 풍경, 아버지의 발견(3)을 끝으로 마무리되었다. 어린시절을 생각나게 했던 송희야, 안녕 ㅠ.ㅠ 

세바퀴로 가는 과학 자전거, 자동차의 진실, 도로 가득 메운 자동차들, 끊임없이 나오는 매연, 그래도 우리는 자동차를 원한다. 아니 우리가 아니라 나일지도. 큰애 하나 데리고 다닐때는 버스, 지하철 참 많이 이용했는데 애 둘 데리고 다니려니 자가용을 가지고 다니게 되었다. 그래도 요즘은 작은애도 어느정도 커서 버스를 이용하려고 하는데 작은애는 버스에 적응을 잘 못하고 울어댄다. 다른사람들에게 피해를 주게되니 자연히 피하게 되고 비싼 기름넣어가며 자동차를 굴리는데 자동차가 많이 굴러다닐 수밖에 없는 환경을 만들었다는 포드, 당신 정말 대단해. 그리고 미디어의 힘, 정부의 적극적인 도움, 뭐 이런 정치적인 뒷거래가 있었다는 그런 내용인데 직접 보면 더 좋을듯. 

피터 히스토리아, 올리버 트위스트3, 드디어 자유를 맞게 된 아이들. 그것만으로도 한시름 놓았다. 

기다리던 지구별 어린왕자, 강풀 글, 그림. 그런데 왜 이리 짧아? 또 기다려야겠군. 

태일이, 밑바닥에서, 두 자본가의 대화, 대통령에게 보낸 편지, 진정으로 하고 싶은 일 - 모범업체 설립, 모두들 직접 보시길...... 

이모, 삼촌과 함께 보는 을식이 스페샬, 정말 더러워서 못봐주겠다. 난 이런 만화 정말 별로다. 그래도 아이들은 좋아할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