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키 인성교육 - 전3권 세트 알리키 인성교육
알리키 브란덴베르크 글 그림, 정선심 옮김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2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중고책 아저씨로부터 받은 책 중 <알리키 인성교육 1,2,3>권이 우리집으로 함께 왔다. 현준이에게 늘 필요한 인성 교육을 쉽게 할 수 있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이라 더없이 기쁘다. 

1권 감정은 사람의 감정이 어떻게 변할 수 있는지, 말로도 상처를 받을 수 있다는 것 등을 알려준다. 사소한 이야기를 아기자기하게 펼쳐놓은 이 책은 아무래도 이러니 저러니 어렵게 설명하는 것보다 나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자기의 감정이 소중하듯 다른 사람의 감정도 살필 줄 아는 아이로 자라는 걸 무엇보다 바라는 내 마음이 이 책 속에 담겨 있다. 

2권 예의는 예의 바르게 행동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려준다. 다른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과 말과 행동을 배울 수 있는 책이다. 현수와의 관계에서 늘 자기를 먼저 생각하는 현준이에게 좋은 변화를 줄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고마워, 미안해, 멋지다, 근사하다 등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예의를 배울 수 있다. 다른 사람들에게 예의바른 아이로 자라나길 바라기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3권 대화는 대화의 여러가지를 보여준다. 두사람이 대화를 나눌때 일방적으로 말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의 말에 귀 기울이고 상대방의 말이 끝난다음 말을 해야 한다는 것, 상대방의 기분을 헤아려가며 말을 해야 한다는 것, 상대방의 말을 했을때 적절한 반응을 보여야 한다는 것 등 기본적인 것들에 대해 얘기하지만 내가 일일이 설명할 수 없는 소소한 것들까지 다루고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보면 좋을 것이다. 말을 잘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른 사람의 말에 귀를 기울일줄 아는 사람이 되길 바라는 내 마음을 아이에게 자연스럽게 전할 수 있을 것 같다. 

우리 아이들의 인성교육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좋은 책을 만났다. 조근조근 아이들과 읽어가며 이야기 나누어보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