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틀러의 딸
재키 프렌치 지음, 공경희 옮김, 기타미 요코 그림 / 북뱅크 / 200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카에게 생일 선물하기 위해 고른 책이다. 미리 주문했는데 요즘 알라딘이 바쁜가 며칠 걸려 도착해서 조카의 생일 당일에 도착했다. 조카에게 주기 전 단숨에 책을 읽어 나갔다. 시간의 여유를 떠나서 책을 펼치면서 책을 덮을때까지 한순간도 손에서 놓칠 못했다. 그만큼 흡인력있는 어린이 도서를 만난 것도 오랜만이었다.

안나가 얘기해주는 히틀러의 딸 하이디의 얘기는 마크와 나의 관심을 온통 집중시켰다. 히틀러에게 딸이 있었나? 하는 질문에서부터 시작된 호기심은 히틀러는 왜 사람들을 죽였을까? 히틀러는 왜 전쟁을 서슴지 않았을까? 히틀러를 아버지로 둔 하이디는 어떤 마음이었을까? 만약 우리 아빠가 히틀러와 같은 존재라면 어떨까? 마크의 궁금중은 나의 궁금중과 같았다. 안나의 이야기는 어떻게 결말을 맺을까? 과연 하이디는 어떻게 되었을까? 등등

이 책의 내용이 사실인가 거짓인가는 중요하지 않다. 안나의 얘기를 듣는 마크의 사고가 커나가는 것에 중점을 두어야할 것이다. 전쟁을 겪지 않은 세대에게 전쟁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옳고 그름의 판단을 어디에 두어야 하는가에 대한 생각도 할 수 있게 하는 책이다.

이 책을 선물받은 조카는 책을 받아들고는 '어, 히틀러에게 딸이 있었어?"하고 물었다. 조카도 이제 슬슬 이 책을 읽을 준비를 하고 있을 것이고, 이 책을 여는 순간 우리 조카도 마크와 같이 여러가지 생각들을 하며 책을 덮을 것이라고 믿는다. 그만큼 조카의 생각도 훌쩍 자라났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