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의 구멍 길벗어린이 과학그림책 5
이혜리 그림, 허은미 글 / 길벗어린이(천둥거인) / 200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현준이가 무지 좋아하는 책이다. 처음 검은 점으로 시작해서 우리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물이 나오는 구멍, 물이 빠지는 구멍, 차가 들어갔다 나갔다하는 구멍, 이런 구멍들이 우리 몸에도 있다고 아이들을 끌어당긴다.

우리 몸의 구멍은 눈, 코, 입, 귀, 배설기관, 배꼽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우리 몸에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쉽게 설명해준다. 거기에 더해 여자들에게는 아기가 나오는 구멍이 있다고 설명해주어 아기가 어디서 나오는지 어느 정도는 이해를 하는 것 같다. 물론 아직 어리기 때문에 모든 걸 다 이해했다고 볼 수는 없지만......

현준이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마지막 배꼽에 대해 얘기할 때인데, 막혀있지만 우리들에게 꼭 필요한 구멍으로 동그란 배꼽, 길쭉한 배꼽 그 모양도 가지 가지라는 것에 공감하는 것 같다. 현수 배꼽은 둥글고 자기 배꼽은 길쭉한 것 같다나......

현준이와 책을 읽으며 아이가 이해하고 받아들였는지를 확인할 때 가장 마음이 즐거운 것 같다. 이 책을 읽고 또 읽어달라는 걸 보면 현준이는 호기심이 많은 아이가 아닐까 생각하며 흐뭇하다.

호기심이 많은 아이들에게 우리 몸에 대해 재미있고 유쾌하게 읽으며 알려 줄 수 있는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