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만찬, 재미있는 돈의 역사, 똑똑한 논리 탈무드>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싱글만찬 - 두 가지 재료로 만드는 147가지 레시피
문인영 지음 / 비타북스 / 201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책을 보면서 대박이다~!! 라고 외쳤던건 내 비록 싱글은 아니지만 반찬에 대한 고민과 갈망을 하는 주부로서, 그리고 재료에 대한 압박으로서의 해방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물론, 직접적으로 살림을 살진 않치만 아이와 남편에게 맛있는 반찬을 해주고 싶은 욕구는 엄청나다.  게다가 나 역시도 맛난 음식과 색다른 음식에 혹하는 인간중 한명이기에 새로운 요리를 만난다는 건 흥분되고 설레는 일이다.  그런데, 솔직히 말하면 요즘 나온 요리책들은 뭐랄까 쉽게 할 수 있다고, 웰빙이라고 나와있지만, 웬지 거기서 거기인 느낌이었고 내 입맛에 맞는 요리책들은 아니었다.  그런데, 그런데 말이지.  이책은 정말 대박이라는 거다.  그건 내가 요구하는 원하는 입맛에 제대로 맛아 떨어진 감도 있지만, 이책이 그만큼 일상적으로 우리가 느낀점들을 제대로 콕집어 요리를 만들어 냈기 때문이다.

지금은 비록 합가를 해서 시댁에 살고, 어머님이 모든 반찬을 좌지우지 하시지만, 얼마전까지 분가해 살면서 늘 고민하던게 냉동고에서 썩어나가는 반찬재료들과, 매일 매일 아침의 국에 대한 고민이었다.  그런데, 이책을 펼치자 마자 그랬던 내 고민이 한 순간에 해결이 돼 버린 기분이랄까.  비록 두어가지 재료로 만들지만 내가 생각지도 못했던 요리들이 뚝딱 만들어지고 색다른 맛을 낼 수 있는 요리들이 페이지를 차지하고 있었다.

특히나, 늘 한계적 상황이라고 생각하는 국은 우리가 흔하게 먹는 미역국에서부터 국재료로는 생각지도 못했던 것들을 만들어 내는것에서는 혀를 내두를 지경이었다.  게다가 재료도 그렇게 많이 들어가지도 않는다.  정말 책의 부제대로 2가지만으로 뚝딱이다.  세상에나, 이런 별천지가 그동안 있었단 말인가.  왜 저자는 그동안 이런 멋드러진 재주를 자신만 생각하고 우리에게 이제서야 알려주는가 말이다.  물론, 이제라도 이런 책이 나왔다는 자체만으로도 감사하고 기쁘게 생각하고 싶지만, 암튼 대박이라는 말만 나오는 책이다.

정말 혼자사는 싱글들이 간단하게 차려먹을 수 있는 요리이면서도 대가족이지만 국걱정, 반찬걱정하는 우리집에 꼭 필요한 책이 아니었나 싶다.  문제는 이 요리를 지금 실천을 하고픈데 어머님의 요리스타일이 나와 달라서 받아들여주실지, 아니면 직장생활로 인해 실제 실천할 시간이 있을지가 의문스럽긴 하지만 말이다.  그래도, 언젠간 간단한 요리가 필요할땐 언제라도 꺼내들어 해 먹을 준비가 된 책이니 믿음이 간다.  게다가 이책에서 용기를 얻어 이제껏 생각지도 못했던 재료로도 국을 만들 준비가 됐으니, 창의적인 느낌까지 풀풀나고 요리에 용기마져 난다고 해야할까?  암튼 엄청나게 유익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