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정리스킬 - 명쾌하고 생각하고 정리하고 말하는 방법
복주환 지음 / 천그루숲 / 201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무언가를 시작할 때, 너무 복잡해서 도저히 시작도 못 하겠다는 생각이 드신 경우가 있으신가요? 도서 '생각정리스킬'은 그런 여러분들을 위해 복잡다단한 생각을 손쉽게 정리할 수 있는 스킬들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생각정리 스킬

가난을 벗어나기 위해서 시작해야할 것[목표,실행,정리] 

이 도서는 위에 영상을 보고나서 보게 된 도서입니다. 여느 스킬관련 도서들이 그렇듯이, 스킬이란 것은 직접 써보고 적용해보면서 늘려야 자신에게 남는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알 마인드'프로그램을 통해서 생각의 마인드맵 정리를 하는 것이 참 도움이 많이되더군요. 아무래도 정말 수 많은 정보들을 접하고 편집해서 자신만의 언어로 만드는 일들을 많이하다보니 어느 순간 너무나 벅차게 느껴지는 순간들이 많더군요. 그럴때면 그냥 노래 들으면서 할 일을 미루곤 하는데, 요새는 마인드 맵을 통해서 대강의 아웃라인을 정하곤 합니다. 뭔가 더 생산성이 올라간 느낌적인 느낌 !


생각정리 스킬에서 제시하는 스킬들

생각정리스킬에서 제시하는 스킬은 크게 3가지 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생각이 복잡할 때는 꼬리의 꼬리를 무는 마인드맵과 같은 방식을 통해 생각을 정리할 것을.단순한 생각을 아이디어로 만드는 것은 꼬리에 꼬리를 무는 질문을 계속 만드는 방식을 사용하지요. 대표적으로 브레인라이팅 등이 있습니다. 내 인생을 정리하는 방법으로는 일기를 쓰고 내 인생을 되돌아보는 인생 그래프를 그려보는 등의 방식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실용서인데다가 책이 그렇게 두껍지도 않으니 관심이 가신다면, 읽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물론, 엄청나게 새로운 내용은 없답니다 ㅎㅎ


1. 복잡한 생각을 정리하는 법

  만다라트 

  마인드맵

  3의 로직트리


2. 단순한 생각을 아이디어로 기획하는 법 

  브레인스토밍

  브레인 라이팅

  퀘스천 맵

  한 페이지 기획서 작성법

 

3. 인생을 바꾸는 생각정리의 힘

  인생정리스킬 3종 스킬 - 일기쓰기

  인생그래프

  버킷리스트 


생각정리스킬 기억에 남는 문구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