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는 힘이다 - 맛스타드림 포스 근육 만들기 강좌 남자는 힘이다 1
맛스타드림 지음 / 씨네21북스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들어가며

처음 헬스를 시작하면서 읽어보게 된 '남자는 힘이다'라는 도서입니다. 흔히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면 근육이 크고 비대해지는 그런 트레이너의 몸을 상상하곤 하는데요. 이 도서를 통해서 제가 운동에 대해서 얼마나 잘 모르고 있었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그 뿐만 아닙니다. 

그런 만큼 제대로 된 몸매 만들기 운동을 시작하는 분들께 추천하는 도서입니다. 


근력 운동 그리고 몸매

근력 운동을 몸매를 만드는 필수적인 운동입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팔굽혀 펴기, 윗몸일으키기, 턱걸이 같은 맨몸 운동들 뿐 아니라 데드 리프트, 벤치 프레스, 무게 스쿼트 와 같은 운동들을 말합니다. 흔히 우리가 생각하는 걷기나 달리기 등의 운동은 되지 못 합니다. 가장 큰 이유는 기초 대사량의 차이에 있습니다. 근력량이 많아야 기초 대사량이 높아지고 그래야 우리가 평소 운동이라고 생각하는 활동량이 적더라도 소비열량이 높아 쉽게 살이 찌지 않습니다.

또, 우리가 힘을 기르는 운동을 하더라도 보통 생각하는 비대한 몸매가 되지는 않습니다. 대표적으로 체조선수의 몸매와 복싱선수들 같은 경우 그들의 힘은 일반인의 배에 이르지만, 몸매가 커지는 경우는 드뭅니다. 이는 운동방식의 차이에서 오는 되요. 한 회당 힘을 기르는 운동 방식으로는 근육이 비대해지지 않고 내부적으로 단단해지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내부적으로 한 회당 힘을 기르는 운동 방식을 해나가 몸 내 근육을 키워나간뒤, 하드 컨디셔닝이나 스쿼트와 같은 운동을 실시시 근육이 그대로 쫙 빠지게 되어서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 수 있습니다. 


건강과 헬스

이 도서는 앞서 말씀드렸듯이 입문서의 느낌이 강합니다. 사람의 몸은 어떻게 구성되어있고 그렇기 때문에 어떻게 운동을 해야 되고라는 식이죠. 흔히 생각하는 어떤 루틴이나 부위별 운동에 대한 설명은 적은편입니다. 종합적으로 이 책의 내용을 요약하자면, 우리가 보통 생각하는 좋은 몸매는 남녀불문 기본적인 내적 근육량 즉, 힘이 기본이 되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런 힘을 기르기 위해서는 턱걸이도 좋고 팔굽혀펴기도 좋습니다. 최대한 무게를 늘리고 자신의 최대치만큼 힘을 기르는 것이 기본입니다. 물론, 트레이너와 같은 몸은 일반인 수준에서는 아무리 심하게 해도 이루어지지 않으니 따로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러한 힘을 바탕으로 단기 지구력을 길러주는 케틀벨 스윙같은 운동을 꾸준히 해준다면, 체력적으로는 완벽한 기본기를 쌓게 됩니다. 각 스포츠 분야마다 필요한 운동 기술력이 다른 만큼 운동 분야마다 숙련이 필요하겠지만, 기본적으로 뛰어난 체력을 가지고 있다면 쉽게 배우고 또 쉽게 기량을 배출하기 쉽습니다. 특히나 일반인들 수준에서는요. 


이 책을 기반으로 체력을 기르는 아주 간단한 운동을 말해보자면,

상체 운동은 팔굽혀 펴기, 벤치 프레스, 턱걸이 정도


코어 운동의 경우는 플랭크 데드리프트 정도


다리 운동으로는 맨몸 스쿼트 혹은 무게 스쿼트 운동


단기 근력 운동으로는 케틀벨 스윙 혹은 맨손 스쿼트 타바타 


만으로도 일반인 사이에서 좋다는 몸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직접 제대로 된 자세로 운동을 해보시면 알겠지만, 위의 운동들도 어느정도 수준에 이르면 잘하는 것 절대로 쉽지 않습니다. 처음부터 무리하게 하기보다는 조금이라도 꾸준히 해나간다면 천천히 하지만 꾸준한 기량의 상승을 이내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마치며...

평균 수명의 증가와 건강에 대한 관심은 꾸준히 증가해오고 있습니다. 건강관련 식품, 의약의 발달은 이러한 추세와 함께 나타나고 있습니다. 물론,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도 함께 일어나고 있는 중이죠. 건강을 지키는 가장 중요한 요인은 무엇보다 질병에 대한 예방과 평소 꾸준한 운동을 통해 체력을 관리하는 것입니다.

처음 운동을 시작하시는 분 혹은 운동에 관심있지만 그 내용은 잘 모르는 분들이 처음 입문서로 읽어보시면 좋을만한 도서입니다 !



출처: http://pjw1307.tistory.com/244 [타가의 투자공간]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종이달 2022-08-19 05: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