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 - 2년 연속 파워블로거가 깨알같이 알려주는 블로그의 진리
남시언 지음 / 마음세상 / 2013년 7월
평점 :
품절


저는 현재 개인 블로그와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불로소득을 올려 볼 생각으로 시작했던 블로그였지만, 이제는 제가 평소에 공부하던 것을 정리해보고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는 하나의 창구로 블로그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 블로그를 하면서 쌓아온 내공으로 유튜브도 근래 시작했지요. 시급으로 치면, 돈이 안될 수 있지만, 그럼에도 저는 지금이라도 당장 블로그를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이 블로그를 시작해야 할 이유

블로그에 대해 회의적인 사람들에게 블로그를 아무리 권유해도 제대로된 성과를 내지 못했다. 그러나 나는 이 작업을 멈출 생각이 추호도 없다. 내가 그 가능성을 직접 체험했고 절실하게 믿고 있으며, ‘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라는 주제에 대해 매우 흥분하고 있기 때문이다. - 본문 중 -


학창시절 공부를 예습보다 복습이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들어보셨나요? 아무리 좋은 내용을 그 당시에 이해하고 기억하고 있어도 정말 강렬한 기억이 아닌 이상, 우리는 손쉽게 까먹고는 합니다. 알고 있는 내용이 있다면 ,정리를 해놓아야 머뭇머뭇 거리면서 다시금 그 내용을 보면서 그 때 당시의 내용을 기억해낼 수 있지요. 제가 돈이라고는 전기값도 나오기 힘든 서평을 지금까지도 꾸준하게 쓰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책을 읽고나서, 저 만의 언어로 정리하는 공간으로 '서재', '블로그'를 활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 이렇게 내용을 정리하다 보면 자신만의 글을 쓸 수 있게 됩니다. 바로 자체적인 컨텐츠를 만들 수 있게 되는 것이죠. 그리고 컨텐츠만 탄탄하게 있다면 이를 바탕으로 글을 쓰면서 성장할 수도 있고, PPT를 통해서 강연을 할 수도 있습니다. 또, 최근에 부상하고 있는 유튜브를 시작할 수 있는 강력한 밑바탕이 되지요. 이는 곧 몸 값의 상승 혹은 부가가치 창출 능력의 상승을 뜻합니다. 


블로그는 돈이 안된다. 하지만, R&D는 된다. 

매우 바쁜 CEO와 인사담당자들은 사람을 만나고 그들을 파악하는 데에는 도가 튼 사람들이다. 지금껏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을 만나본 경험이 있으므로 누군가를 판단하는 데 있어서만큼은 선구안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매우 바쁘기도 하지만 대체로 구질구질한 걸 싫어한다. 즉, 당신의 경력이나 경험이 얼마나 많던 강력한 한방이 없다면 그들을 유혹하기란 절대 쉽지 않을 것이다. 반대로 이것저것 다양한 경력이 없다고 하더라도 강력한 한방이면 그들을 유혹할 수 있다. 가령, 영어점수 몇 점, 자격증 몇 개, 인턴 경험 몇 개월, 학점 얼마 같은 것들은 그들에게 전혀 눈길을 받지 못한다.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그들은 구질구질한 걸 싫어한다. 따라서 자신을 아주 잘 나타낼 수 있는 단 한 개만 있으면 충분하다. - 본문 중- 

대한민국에서 가장 대표적인 블로그는 폐쇄형인 네이버 블로그와 개방형인 티스토리가 있지요. 저는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해도 돈이 안되지만, 방문자 수가 많고 티스토리는 상대적으로 노출도가 낮아서 방문자 수가 적지만, 돈이 더 된다 등등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둘 다 일라기 있는 주장이지만, 대부분의 블로거들의 블로그 수익은 용돈벌이? 수준에 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급으로 따져보면... ! 그렇게 많지 않지요. 


그럼에도 저는 주변분들에게 블로그와 유튜브를 시작할 것을 '적극적으로 권유하는 1인'에 속합니다. 지금 당장 광고수익이 얼마가 들어온다도 중요하지만, 자기 자신을 알릴 수 있는 소통의 창구이면서,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주장이나 생각을 논리적으로 정리해 볼 수 있는 강력한 R&D의 역할을 해줄 수 있다고 믿기 떄문이지요. (제 말빨이 늘어나기 시작한 것도.. 서평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특히, 예전에 생각해놓은 것들을 다시 손쉽게 접할 수 있다는 점은 블로그의 큰 강점 중 하나입니다. 또, 내용이 공개되어 있기 때문에 공개적으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지요.


티스토리 블로그 : Investor 우기ya의 Value Investing


지금 당장 금전적인 결과로 이어지지는 못 할 수 있지만, 자신을 업그레이드 하는 도구로 꾸준히 하신다면, 나중에 쌓여온 내용으로 강연도 할 수 있고 이 내용들을 바탕으로 유튜브를 하면서 수익도 얻을 수 있을실 것입니다 ^^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즐거운 독서되세요 ~! 


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 기억에 남는 문구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