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쪽으로 튀어 (1disc)
임순례 감독, 오연수 외 출연 / 캔들미디어 / 2013년 11월
평점 :
품절


아쉽다.


꽤 괜찮은 소설을 원작으로 만들었지만 뭔가 어색하다.

남쪽 섬의 풍광 속에서 진정한 자유를 쫓는 왕년의 운동권 투사의 활약이 기대되었다.

진정한 자유를 쫓는 주인공의 모습을 보며 우리는 자유 아닌 사회를 더 잘 이해하게 되었다.

영화는 그럭저럭 소설의 흐름을 한국화하면서 쫓아갔지만 뭔가가 어색하다.


가장 큰 건 아마 웃음 아닐까?

주인공은 절대로 웃지 않았다. 

송강호라면 어땠을까?

부질없지만 그런 생각을 해본다.

나도 이 작품 보면서 웃음가 진지함이 버무려지면서

마지막에 감동으로 갈무리되었다.


하지만 임감독은 주인공의 웃음에는 너무 적은 배려를 한 듯 하다.

개발업자들과의 싸움에서 가장 우스웠던 대목은

깡패들이 배타고 오고 가면서 벌인 일인데..

그런 일들이 곳곳에 자연스럽게 녹여 냈으면 어떘을까?


리뷰를 쓰다보니

또 하나의 변화가 눈에 들어온다.

구글 크롬캐스트 출시 이후로 play에서 판매가 늘다 보니 

이제 DVD는 점점 뒷전으로 밀린다.

이래저래 아쉬움이 많아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